롯데하이마트는 12월 한 달간 ‘2023년 하반기 창고대개방’ 행사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창고대개방’은 경기침체 및 물가 상승에 따른 고객 부담 완화를 위해 롯데하이마트가 1년에 단 2번 진행하는 클리어런스 행사로 다양한 품목의 가전을 특별 혜택가에 제공해 고객들의 호응이 높다. 실제 지난 6월에 진행한 ‘상반기 창고대개방’ 행사 매출은 일반 행사 대비 약 70% 높게 나타났다.
이번 ‘하반기 창고대개방’은 고물가가 지속되는 가운데 겨울방학, 크리스마스, 송년회 등으로 지출이 더 늘어나는 점을 고려했다. 이에 따라 난방 가전, IT 가전 등 최근 수요가 높은 품목을 중심으로 상품 할인, 롯데모바일상품권 제공 등 최대 33% 할인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우선 인기 대형 가전과 생활 가전을 할인 판매한다. LG전자 ‘오브제컬렉션 건조기’ 행사 상품 구매 시 상품 할인, 모바일상품권 증정 등 19%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인기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20만원 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생활가전 행사 상품도 상품 할인, 모바일상품권 증정 등 최대 33%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겨울 인기 상품인 난방 가전은 상품 할인, 모바일상품권 증정 등을 더해 최대 30% 할인 혜택가에 판매한다. 3000대 한정 수량으로 준비한 모리츠 ‘전기매트 더블’ 행사 상품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한다. 장수돌침대 ‘워셔블 온수매트’와 파세코 ‘캐비닛 히터’ 등 행사 상품을 온라인에서 구매 시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IT 가전도 행사 상품 구매 시 모바일상품권 증정 등 혜택을 제공한다. 노트북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15만원 모바일상품권을 준다. 애플 ‘맥북프로 M3’ 구매 시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를 무상 증정한다. 게임 관련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10만원을, 모바일과 스마트워치 관련 행사 상품 구매 시 최대 8만원을 각각 모바일상품권으로 지급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밖에 연말 파티 준비 시 활용하기 좋은 쿠킹 가전도 특별 혜택가에 선보인다. 주방 가전 행사 상품을 최대 15% 할인 판매한다.
김은정 마케팅부문장은 “지난 6월에 진행했던 상반기 창고대개방이 고객들께 좋은 반응을 얻어 12월에도 연말에 수요가 높은 품목 중심으로 하반기 창고대개방 행사를 마련했다”며 “2024년 신상품 출시 전 마지막 할인 행사인 만큼 각종 인기 가전을 특별 혜택가에 선보인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