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 프랜차이즈 전문기업 ㈜SY프랜차이즈가 외식과 숙박을 통합한 복합외식료칸호텔 '유메모리'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유메모리는 '꿈'을 뜻하는 일본어 '유메'와 의성어 '노', 그리고 '숲'을 뜻하는 '모리'에서 '노'를 뺀 이름이다. 즉, 유메모리는 원하는 모든 걸 이룰 수 있는 '꿈의 숲'이라는 뜻을 지닌 특별한 료칸 호텔이다.
유메모리는 내년 3월 그랜드 오픈을 목표로 막바지 준비에 돌입한 상태다. 이에 앞서 유메모리에 대한 높은 관심이 집중되는 가운데, 12월 23일 얼리버드 프로모션으로 가오픈을 진행한다. 이번 가오픈으로 유메모리를 미리 만나볼 수 있다.
유메모리는 프리미엄 료칸 스타일 리조트로, 숙박부터 여가까지 모두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한국료칸이다. 리조트뿐만 아니라 자연을 공감하고 힐링 할 수 있는 웰니스 캠핑장이 있어 내장하는 모든 고객들이 공간에 대한 만족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객실은 총 13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 객실 모두 5성급의 룸 컨디션을 자랑한다. 2인실부터 넓은 세미나실까지 갖추고 있어 기업에서 워크샵으로 이용 가능한 데다, 이미 많은 기업에서 워크샵을 위해 유메모리에 문의가 들어오고 있는 상황이라고 한다.
'쾌유' '휴식' '미식' 등을 테마로 한 부대시설도 완벽하게 갖추고 있다. 대형풀과 키즈풀을 갖춘 수영장과 노천족욕탕, 카바나, 썬배드 등에서 쾌유를 기대할 수 있다. 또 히노끼 사우나에서 휴식을 취하고, 현지 야끼니꾸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일식당 '테짱'과 야외 바베큐장, 카페테리아 등에서 미식을 즐길 수 있다. 편의시설로는 편의점과 코인 세탁실 등이 있다.
한국 료칸 유메모리가 위치한 곳은 강릉역에서 차량 15분 거리다. 경포대, 강릉항 20분 거리에 있으며 주변 가볼만한 곳으로 대관령자연휴양림, 양떼목장, 삼양목장, 솔향수목원, 보현사 등 가족들과 방문하기 좋은 장소들이 위치하고 있다.
유메모리 관계자는 “그동안 다양한 외식 브랜드를 선보여왔던 ㈜SY프랜차이즈에서 숙박업에 도전, 복합외식료칸호텔을 오픈한다”면서 “외식과 숙박을 통합하여 오픈하는 곳으로, 얼리버드 프로모션부터 많은 이들의 기대가 모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유메모리는 일반적인 숙박 이용이 가능하며, 기존 리조트 방식처럼 회원권 형태로 이용할 수 있다. 회원권으로 이용할 경우 정가에서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회원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대표 번호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