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구이용 한우 선물세트' 역대 최대 규모 준비
현대百, '구이용 한우 선물세트' 역대 최대 규모 준비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4.01.09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대비 30% 확대…전체 한우세트 물량 절반 수준
최적 고기 선도유지 위해 '산소치환 포장' 방식 적용
한우 갈비살 구이세트. [이미지=현대백화점]
한우 갈비살 구이세트. [이미지=현대백화점]

현대백화점은 올해 설을 앞두고 구이용 한우 선물세트를 지난해보다 30%가량 늘린 4만5000세트를 준비했다고 9일 밝혔다.

전체 한우 선물세트 물량의 절반 가까이 달하는 수준이다.

이는 구이용 한우의 경우 조리가 간편하고 명절 상차림에 특별한 분위기를 낼 수 있어 명절 선물 대세로 떠올랐기 때문이다. 실제 구이용 한우 선물세트 매출이 전체 한우 선물세트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지난 2020년 설 33.1% 수준에서 지난해 설에 39.8%로 늘었다.

현대백화점은 이 같은 트렌드를 반영해 구이용 선물세트 물량을 늘리는 동시에 프리미엄급 특수 부위 선물세트 구성도 늘렸다.

구이용 선물세트로는 간편하게 구워 상차림에 올릴 수 있도록 뼈를 제거한 갈비살로 구성된 ‘한우 갈비살 구이 세트’와 살치살·새우살·등심로스로 구성된 ‘한우 등심 모둠세트’ 등이 대표적이다.

현대백화점은 이색적인 상품을 추구하는 젊은 층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특수부위 구이 세트도 마련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한 마리의 소에서 소량만 얻을 수 있는 7가지 종류의 특수 부위인 제비추리·토시살·안창살·갈비살·부채살·치마살을 포장한 ‘한우 특수부위 세트 매(梅)’와 살치살·갈비살로 구성한 ‘한우 특수부위 세트 난(蘭)’ 등이 있다.

현대백화점은 고급스러운 포장으로 프리미엄을 더했다. 현대백화점은 ‘산소치환 포장방식(MAP)’을 적용해 운영 중이다. ‘산소치환 포장 방식’은 포장 용기 내부의 공기를 완전히 제거하고 산소 위주의 혼합 특수 가스를 채운 포장으로 선도 저하를 억제해 더욱 신선한 상태의 고기를 받아볼 수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명절 기간 여행을 떠나기 위해 미리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해 한우 등 정육 선물세트 물량 준비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고객들이 안심하고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선물세트 준비부터 배송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역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