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픽, '엘노갈 시즈닝 마르코나 아몬드' 4종 출시
유픽, '엘노갈 시즈닝 마르코나 아몬드' 4종 출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01.11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량 포장, 홈술 트렌드 최적화
엘 노갈 시즈닝 마르코나 아몬드.[사진=유픽]
엘 노갈 시즈닝 마르코나 아몬드.[사진=유픽]

유픽은 최근 건강을 중시하는 웰니스(Wellness) 트렌드에 맞춰 스페인 견과류 대표 스낵 브랜드 ‘엘노갈 시즈닝 마르코나 아몬드’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엘노갈은 1980년 시작돼 스페인의 견과류 스낵 시장을 이끌고 있는 브랜드로, 스페인 및 지중해산 견과류를 엄선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스페인은 특히 아몬드 생산에 적합한 지중해성 기후를 갖추고 있으며 전 세계 아몬드 생산량 2위를 차지하는 국가다. 

이번에 유픽이 국내에 소개한 ‘마르코나 아몬드’는 전 세계 아몬드 생산량 중 약 2%를 차지하는 프리미엄 아몬드 품종으로 높은 품질과 맛을 자랑하는 스페인산 아몬드 중에서도 알이 크고 고소한 풍미와 단맛이 강해 ‘아몬드의 여왕’ 혹은 ‘미식 아몬드’로 통한다.

‘엘노갈 시즈닝 마르코나 아몬드’는 아몬드의 껍질을 깔끔하게 벗겨내고 고올레산 해바라기유에 깨끗하게 볶은 뒤, 천일염을 기본으로 지중해의 대표 시즈닝에 해당하는 레몬, 로즈마리, 트러플 등 총 3가지 향을 더한 제품이다.

‘유픽’ 관계자는 “‘엘노갈 시즈닝 마르코나 아몬드’는 볶은 아몬드의 바삭한 식감에 더해 마르코나 아몬드 특유의 촉촉함을 가진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엘노갈’처럼 국내 시장에 아직 알려지지 않은,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스낵을 선사하는 브랜드들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