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현 메디머스 대표이사가 '2023 농업기술실용화 우수기업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11일, 농업회사법인 메디머스는 2023년 한국농업기술진흥원이 주최한 '농업기술실용화 우수기업가 표창'으로 농업기술의 실용화를 통해 농진원 사업성과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고 밝혔다.
메디머스는 이번 표창에서 나노 뉴터클러스터와 기능성 양액 기술을 통한 기능성 농산물의 혁신사례를 바탕으로 그린바이오 산업발전, 농가의 소득증대 그리고 국민 건강증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농업기술진흥원은 메디머스가 품질이 우수한 기능성 농산물(쌀, 콩, 옥수수, 사과, 고추, 딸기 등)을 지속적으로 생산, 가공을 통해 케어푸드 산업화의 길을 열고 국내 그린바이오 기능성식품 기술 발전에 힘써온 점을 높이 평가했다.
메디머스 김종현대표는 “2024년도에는 자체 연구소를 통해 FoodRx 음식처방 플랫폼을 통한 인간의 사전적인 질병을 선천적으로 진단하고 이에 대한 맞춤형 솔루션을 기능성 원재료를 기반으로 가공한 다양한 기능성식품들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며, 표준화된 나노클러스터와 기능성 양액은 중국과 베트남 원료 수출을 통해 글로벌 케어푸드 산업으로 확대해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adevent@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