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장애인 평생교육 보조금 지원사업’ 등 안내
경기도 광명시는 19일 평생학습원에서 시민과 평생학습 기관·단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2024년 장애인 평생학습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평생학습 메카 광명의 장애인 평생학습에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접근할 수 있도록 장애인 평생학습 비전과 주요 사업, 일정 등을 공유하고 ‘2024년 장애인 평생교육 보조금 지원사업’의 내용, 사업계획서 작성, 예산편성 기준 등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본격적인 지방보조금관리시스템(보탬e) 도입에 따라 시스템 사용법 교육과 질의응답을 진행하여 제도 변경으로 인한 참여자의 혼란과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도움을 준다.
2024년 장애인 평생교육 보조금 지원사업 공모 신청접수 기간은 오는 2월 5일부터 8일까지이며, 참여를 원하는 사업자는 광명시 평생학습원 홈페이지에서 기초문해, 학력보완, 직업능력, 문화예술, 인문교양, 시민참여 등 6개 분야 공모사업별 내용을 확인한 후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공모사업자 선정은 사업의 이해도 및 타당성, 운영 적합성과 효과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선발하며, 선정된 사업자들에게는 내실있게 장애인 평생학습을 운영할 수 있도록 총 1억1400만원을 지원한다.
시 평생학습원 관계자는 “시민들의 협조와 관심 덕분에 시가 5년 연속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광명시를 장애인과 비장애인의 장벽 없이 배움이 가득하며 공감과 상생으로 모두가 살고 싶은 장애인 평생학습도시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slshin@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