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산업협, 2024 제56회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박람회 개최
프랜차이즈산업협, 2024 제56회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박람회 개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2.04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21일(목)부터 코엑스 C·D홀서
프랜차이즈산업협회 제공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오는 3월21일(목)부터 서울 삼성동 코엑스 C·D홀에서 ‘2024 제56회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예비 창업자와 가맹본부, 협력업체까지 모든 산업인들을 위한 종합 박람회로 업그레이드 된 제56회 IFS 프랜차이즈 창업·산업박람회는 350여개 업체, 800여개 부스 규모로 열린다.

이번 박람회는 우수·유망 브랜드들이 대거 참가하는 ‘창업전’과, 창업 필수 협력업종을 총망라하고 지원 프로그램을 대폭 강화한 ‘산업전’을 합쳐 산업 전체를 아우르는 명실상부한 종합 박람회로 탈바꿈했다.

‘창업전’에서는 최근 소비자들의 외부 활동 증가로 오프라인 소비 수요가 회복되는 흐름에 맞춰 ▲외식업 ▲도소매업 ▲서비스업 등 모든 프랜차이즈 업종의 다양한 브랜드들이 대거 참여해 3만여 명의 참관객들에게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하이브리드 창업 모델들을 선보인다.

‘산업전’에서는 파트너사들이 키오스크, 스마트 오더, 테이블 오더, 최신식 POS, 서빙·조리 로봇, 무인점포 운영 시스템 등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한 창업 모델들을 홍보한다.  ▲인테리어 ▲주방·설비 ▲보안 솔루션 ▲무인 시스템 ▲법률·노무 컨설팅 ▲경영관리 ▲식자재·공산품 유통 등 점포 운영에 필수적인 다양한 협력업체들도 참관객들과 가맹본부 관계자들을 만난다.

새롭게 선보이는 ‘파트너 비즈니스 패키지’(가칭)는 참가 협력업체들에 자사 제품을 디스플레이할 수 있는 대형 라운지와 프레젠테이션 및 영상 촬영이 가능한 피칭 스튜디오를 제공한다.

참관객과 참가사 관계자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세미나와 컨퍼런스도 열린다. 정부 부처가 올해 정책방향을 소개하고 소통하는 정책설명회와, 성공 CEO 및 업계 전문가들이 로봇, AI 등 최첨단 ICT 기술이 접목된 프랜차이즈 산업의 비전을 제시하는 특별 강연이 진행된다.

해외 시장 진출이 활발한 최근 업계 트렌드에 맞춰, 선도 업체들이 노하우와 성공사례를 들려주고 토론하는 해외진출 워크숍도 마련된다.

주최사인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회장 정현식·이하 협회) 관계자는 “모든 산업인들을 위해 새롭게 태어난 이번 박람회를 통해, 예비 창업자뿐 아니라 가맹본부와 협력업체들도 3만여 명의 예비 창업자들과 1천여 명의 참가사 관계자들과 만나 사업 확장을 도모하고 더욱 유용한 정보를 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 홈페이지 참조.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