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장] 3월 2주, 새학년 업그레이드 교육 콘텐츠…웅진 외 5가지 학습
[알림장] 3월 2주, 새학년 업그레이드 교육 콘텐츠…웅진 외 5가지 학습
  • 송창범 기자
  • 승인 2024.03.09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년에도 <신아일보>는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만들어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분야 등을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매주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통해 △알림장 △가전&쿡커 △주차장 타이틀로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가겠다.
‘알림장’은 교육기업의 온‧오프라인 교육 소식과 학생들 학습법 내용을 담는다.

[사진=아이클릭아트]
[사진=아이클릭아트]

3월2주 ‘알림장’에는 새 학년에 맞춰 업그레이드 된 학습프로그램과 교육이벤트가 적혔다. ‘웅진스마트올중학’은 2028대입 개편안에 맞춘 콘텐츠를, ‘문해와수리’는 수학강좌를 업데이트했다. 윤선생은 새학년 학습상담 이벤트를 연다. 도서는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가 새학년 시작과 함께 다시 베스트셀러에 올라 봄 도서로 기대감을 높였다.

◇웅진씽크빅- ‘웅진스마트올중학’ 새학기 대비 콘텐츠 업데이트

웅진씽크빅은 2024년 신학기를 맞아 중등 학습 플랫폼 ‘웅진스마트올중학’에 학습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논·서술 역량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2028 대입 개편안에 맞춰 중학생들이 서술,심화 탐구영역 학습에 미리 대비할 수 있는 교육 콘텐츠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이에 맞춰 대치동 독서 논술 학원 ‘에이프로아카데미’와 함께 비문학 독해 강좌를 오픈했다. 또 심화탐구 강의도 선보였다. 과학 과목에서는 프리미엄 사이언스 아카데미 ‘미래탐구’와 과학필독서로 불리는 ‘하이탑’ 사이언스 강좌를 열었다. 사회 탐구 영역에서는 대치동 역사 학원 ‘세계로 학원’과 세계사, 한국사 콘텐츠를 오픈했다.

웅진씽크빅 모델이 '웅진스마트올중학'을 소개하는 모습.[사진=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 모델이 '웅진스마트올중학'을 소개하는 모습.[사진=웅진씽크빅]

◇아이스크림에듀 ‘문해와수리’- 신학기 수학강좌 ‘블랙數(수)’ 업그레이드

아이스크림에듀의 프리미엄 학원 ‘문해와수리’는 신학기 시즌을 맞아 수학 클래스 ‘블랙 數(수)’를 전면 업그레이드했다. 블랙 수는 한 클래스에서 강의식 수업과 개별 과외의 장점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올인원 수학 강좌다. 3월부터 진행중인 블랙 수는 기존 강의식과 개별 과외로 이뤄진 총 2단계 수업에서 클리닉 수업이 추가된 3단계로 업그레이드 됐다. 1단계 강의식 수업에서는 꼼꼼한 개념 설명과 수학적 사고력을 길러주는 문제 풀이를, 2단계 과외식 수업에서는 학생 수준에 맞춘 추가 설명과 문제 풀이를, 3단계 클리닉에서는 매일 시험과 오답 노트, 약점 보완 숙제 등을 진행한다.

◇윤선생- 신학기 학습상담 경품 이벤트

윤선생은 신학기를 맞아 자녀의 등원, 등교 준비에 한창인 학부모를 겨냥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희망하는 학습 형태에 따라 상담을 신청하면 총 100명에게 선물을 증정한다. 윤선생은 추첨을 거쳐 뉴발란스 키즈가방 돗자리 세트(5명), 올리브영 5000원권(95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며 당첨자는 4월12일 윤스닷컴 공지사항에서 발표한다. 이외에도 윤선생은 오는 31일까지 방문학습 브랜드 윤선생영어교실 무료 체험을 신청한 총 66명에게 YES24 기프트카드 5만원권을 증정한다.

윤선생 상담신청 이벤트 안내 이미지.[사진=윤선생]
윤선생 상담신청 이벤트 안내 이미지.[사진=윤선생]

◇장원교육- 2022 개정 교육과정 반영 초등 ‘아이별 교과수학’ 개정판 출시

장원교육은 3월 새학기부터 적용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을 반영한 ‘아이별 교과수학’ 개정판을 출시했다. ‘아이별 교과수학’은 학교 교과 진도에 따라 수학 개념을 확실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6단계 개념 통달 시스템을 적용한 교재다. ‘개념을 통달하는 수학’(이하 개통수)으로 불리는 교재의 6단계 학습법은 △개념을 생각하기 △개념을 아는지 확인하기 △개념을 내 것으로 만들기 △개념을 통달하기 △오답노트 개념 통달하기 △서술형 완성하기 과정을 통해 빈틈없이 개념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다.

◇금성출판사- ‘푸르넷 기초학력 진단평가’ 문제집 출시

금성출판사는 새학기를 맞아 기초학력 진단평가를 대비할 수 있는 ‘푸르넷 기초학력 진단평가’ 문제집을 출시했다. 문제집은 예비 초등 2학년부터 예비 중학생을 대상으로 이전 학년의 교과 내용을 한 권으로 살펴볼 수 있게 핵심 내용으로 담았다. 초등 2·3학년의 경우에는 읽기, 쓰기, 셈하기 등의 기초 학습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다. 초등 4학년부터 예비 중학생까지는 국어, 수학, 사회, 과학 등 주요 과목의 학습을 체계적으로 다루고 있다. 예비 중학생의 경우 자신의 학습 실력을 평가할 수 있는 ‘반편성 배치고사’에도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금성출판사 푸르넷 기초학력 진단평가 문제집.[사진=금성출판사]
금성출판사 푸르넷 기초학력 진단평가 문제집.[사진=금성출판사]

◇미래엔- 인기동요 활용 ‘초코송 챌린지’ 오픈

미래엔은 인기동요 ‘초코송’을 개사한 음원을 활용해 ‘자신감 오(5)름 초코송 챌린지’를 진행한다. ‘자신감 오(5)름 초코송 챌린지’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된다. 참여방법은 미래엔초코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초코송 댄스 챌린지 영상을 시청한 후 음원을 다운받아 ‘초코송’ 율동을 따라 한 영상을 촬영한다. 이어 개인 SNS에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전체 공개로 업로드하고 이벤트 페이지에 참여하기를 통해 링크를 올리면 된다.

◇도서 ‘예스24’-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 다시 1위

3월1주 종합 베스트셀러는 마흔에게 전하는 쇼펜하우어 철학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가 다시 1위를 차지했다. 천억원대 자산가 세이노의 칼럼을 엮은 ‘세이노의 가르침’은 지난주 4위에서 두계단 올라 2위를 기록했다. ‘나는 메트로폴리탄 미술관의 경비원입니다’는 전주와 동일한 3위를 유지했다. 이어 클레어 키건의 소설 ‘이처럼 사소한 것들’은 4위, 토익 수험서 최신간 ‘ETS 토익 정기시험 기출문제집 1000 Vol. 4 RC’는 5위에 자리했다.

3월1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3월1주 종합 베스트셀러 톱20.[표=예스24]

[신아일보] 송창범 기자

kja33@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