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입주류 유통사 메타베브코리아는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알라키’ 홍보를 위해 19일부터 여의도 더현대 서울에서 ‘글렌알라키 인 서울 바이 빌리워커(GlenAllachie in Seoul by Billy Walker)’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달 28일까지 진행되는 글렌알라키 인 서울 바이 빌리워커 팝업은 ‘위스키 오픈 런’ 대란을 일으킨 글렌알라키를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테이스팅 존과 포토존은 물론 글렌알라키와 위스키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스페셜 위스키 클래스’를 위한 특별 공간도 마련했다.
또한 팝업 내 마련된 보틀샵에서는 글렌알라키 증류소의 다양한 위스키와 행사 한정 굿즈를 구매할 수 있다.
팝업 운영 기간에는 글렌알라키 증류소 경영자이자 마스터 디스틸러인 위스키 업계 거장 빌리 워커(Billy Walker)가 직접 방문해 글렌알라키 보틀에 직접 사인하는 스페셜 이벤트가 진행된다. 빌리 워커 사인회는 23~25일 팝업 내 보틀 샵에서 한정판 ‘글렌알라키 2007 싱글캐스크 ’를 구매한 고객에 한해 하루 선착순 20명을 대상으로 한다.
여인수 메타베브 대표는 “오픈런 위스키로 유명세를 떨친 글렌알라키가 위스키 애호가들을 위해 특별한 팝업 스토어를 선보였다”며 “위스키 업계의 세계적인 거장 빌리 워커를 직접 만날 수 있는 흔치 않은 기회로 위스키 애호가분들의 많은 방문과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스코틀랜드 중심부 스페이사이드 지역에 위치한 글렌알라키는 아일랜드어(게일어)로 ‘바위의 계곡’이란 뜻으로 1967년 설립된 위스키 브랜드다. 2017년 위스키 업계의 ‘살아있는 전설’ 빌리 워커가 인수하며 연간 생산량을 400만ℓ에서 50만ℓ로 줄이고 발효 시간을 세 배 이상 늘리는 등 품질 혁신을 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