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산문화재단이 제20회 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공식 후원사 6개 기업을 30일 공개했다.
먼저 안산상공회의소와 ㈜LS이노베이션, ㈜저스티스의 후원으로 안산국제거리극축제의 20주년을 기념하는 역대 포스터가 안산문화광장 바닥에 새겨진다.
안산상공회의소는 안산 기업과 지역사회의 동반성장에 앞장서고 있는 140년의 역사를 가진 경제계 대표 법정 경제단체다.
LS이노베이션은 국민의 삶의 질과 안전을 위한 혁신적인 제품을 생산하는 안산을 연고로 한 기업이다. 안구보호 및 안경 착용자도 사용 가능한 1회용 ‘LS 화재대피용 습식 방연 마스크’를 개발하여 생산하고 있다.
저스티스는 정의를 지키며 공정하고 창의적인 건설산업의 공유가치를 창출하는 안산을 연고로 한 종합건설기업이다. 자체 전문가 그룹 컨설팅을 통해 산업계에 최적화한 건축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다음으로 ㈜선세이브에서 축제가 열리는 안산문화광장의 64호공원에 경관조명을 설치하여 축제 분위기를 돋운다.
선세이브는 안산시를 연고로 한 국내 최대 경관조명업체이다. 국가공인 LED경관조명 설계 및 시공 자격을 보유했으며, 도시디자인과 빛 콘텐츠 산업을 이끌어 나가고 있다. 송도 포스코타워 등 경관조명은 물론 광명동굴 빛축제, 안성맞춤 남사당 바우덕이 빛축제 등을 시공했다.
㈜노루페인트는 안산국제거리극축제 ‘거리예술X청소년’ 공간의 전시 및 참여프로그램 제작을 지원했다. 노루페인트가 지원한 도료 및 부자재로 ‘내가 20살이라면...?’ 프로그램의 칠판과 ‘환영의 거울’ 전시를 제작했다.
노루페인트는 건축용, 가전금속용, PMC용, 자동차 보수용 등 자연색 그대로의 컬러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나라 대표 도료기업이다.
마지막으로 바르바커피에서 축제를 주관하는 안산문화재단 이벤트 부스 경품으로 바르바커피 쿠폰(무료 아메리카노, 대부도 타워360 아이스크림 반값 할인)을 지원한다.
바르바커피는 안산을 대표하는 커피브랜드다. 전문 바리스타가 제공하는 갓 볶은 신선한 커피와 디저트로 휴식과 대화를 즐길 수 있는 홈메이드 디저트 카페다. 안산시, 군포시, 수원시 등에 직영점,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작년엔 360도 회전하는 카페에서 바다와 산의 조망을 느낄 수 있는 대부도의 떠오르는 랜드마크인 바르바커피 타워360을 개장했다.
올해 안산국제거리극축제는 20주년을 맞이한 만큼 6개국 97개 작품 및 프로그램으로 예열을 마쳤다. 내달 4일부터 6일까지 안산문화광장 일대와 안산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