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워·홈데코페어’로 명칭 변경된 기업관, 꽃과 식물의 라이프스타일 소개
고양국제꽃박람회 ‘대구시 홍보관’ 마련, 대구꽃박람회 홍보 앞장서
엑스코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실내 플라워 쇼 ‘제15회 대구꽃박람회(Daegu Flower Show 2024)’가 한 달 앞으로 다가왔다.
대구시에서 주최하고 엑스코에서 주관하는 대구꽃박람회는 꽃 소비 진작과 지역 화훼 생산 농가 및 판매업계에 활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매년 개최되고 있다.
올해 행사 규모는 지난해(172개사)보다 10%가량 늘어난 190개 사로 엑스코 동관 전시장 전관을 메울 예정이다.
매년 4만여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 대구꽃박람회에서는 지역 화훼 단체 및 전문 플로리스트가 선보이는 수준 높은 작품 관람과 더불어 힐링과 위로를 느낄 수 있는 문화·휴식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에서 지역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대구꽃박람회는 주제관과 청라상관, 일반 조성관, 플라워·홈데코페어 등 다채롭게 준비하고 있다.
주제관은 일상에서 함께하는 꽃과 자연, 그리고 푸르름이 주는 의미를 화훼작품으로 전달하기 위해 ‘꽃, 365’를 슬로건으로 대형 화훼 조형물을 선보인다.
또한 청라상관과 일반 조성관은 각각 12개, 35개 단체 및 기관이 참가하여 전년보다 참가가 늘어날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더욱 강화되고 있는 ‘꽃과 식물의 라이프스타일 접목’ 트렌드를 소개하기 위해 기존의 기업관을 ‘플라워·홈데코페어’로 명칭을 변경하고 홈 가드닝·플랜테리어를 주도할 꽃·식물 문화를 소개할 예정이다.
아울러 6월 8일에는 특별 행사로 디자인 토분 및 희귀식물 플리마켓이 개최되어 이목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일본, 에콰도르 등에서 신품종 화훼 전시를 추진 중이며, 석부작 분경, 야생화, 선인장, 테라리움 등 화훼 작품과 작가 전시전도 만날 수 있다.
가족 단위의 참관객을 위한 어린이 체험 및 놀이공간도 강화해 그 어느 때보다 가족 단위의 방문객이 늘 것으로 예상된다.
이 밖에도 △생활화훼디자인경진대회 △꽃꽂이시연 △테라리움 시연회 △플라워 패션쇼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참관객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대구꽃박람회의 홍보와 참관객 유치에 대구시도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있다. 지난 4월 26일부터 고양국제꽃박람회에 참가한 대구시는 대구꽃박람회 개최 정보를 전하기 위해 ‘꽃365, 행복을 전해드립니다’를 주제로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대구의 대표 유원지인 수성못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작품으로 표현한 홍보관은 수성유원지를 정원 포토존 형태로 운영하는 등 타 부스와는 차별화를 두면서 관람객들로부터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다.
홍보관의 운영은 오는 12일까지로, 남은 기간 동안 대구꽃박람회의 홍보에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꽃박람회는 6월 5일부터 8일까지 진행되며 현장 입장료는 9,000원이다. 6월 4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한 사전예매 시 6,000원에 구매 가능하다.
더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