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올리브영이 현대카드와 손을 잡았다.
CJ올리브영은 현대카드와 PLCC(상업자 전용 신용카드) 출시를 포함한 브랜딩과 마케팅, 데이터 사이언스 등 다양한 분야의 협업을 추진하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현대카드는 지난 2015년 세계 최초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PLCC를 선보였다. 현대카드는 이후 항공, 자동차, 유통 식음료는 물론 포털, 게임, 패션 금융, 여가 등 국내외 18개 챔피언 브랜드들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대한민국 PLCC 시장을 이끌어왔다. 뷰티 분야에서는 1400만명 이상의 멤버십 회원을 확보한 ‘K(코리아)뷰티 대표 플랫폼’ 올리브영과 협업한다.
올리브영은 ‘클린뷰티’, ‘슬로우에이징’ 등 새로운 카테고리를 소개하고 여성 생애주기와 연계한 ‘펨테크(W케어)’와 ‘이너뷰티’ 등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포착한 상품 큐레이션을 발빠르게 실행하며 뷰티업계를 선도해 왔다.
올리브영은 현대카드와의 협업으로 멤버십 등 고객 경험을 더욱 고도화할 예정이다. 올리브영은 최근 고객 데이터와 AI(인공지능)을 기반으로 초개인화 큐레이션 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에 집중하고 있다. 올리브영은 세계 최초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 PLCC 및 브랜딩 역량을 보유한 현대카드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시할 예정이다.
올리브영은 이와 함께 현대카드의 PLCC 파트너사 간 데이터 동맹에 기반을 둔 협업도 기대하고 있다. 현대카드 PLCC 생태계는 파트너사들이 증가하고 업종 또한 다양해지면서 2000건이 넘는 공동 마케팅이 진행될 정도로 활성화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