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 전환 후 최대 규모…대만 3040세대, 고가품 쇼핑
롯데면세점은 지난 7일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 중국 인센티브 단체관광객 4000여명이 방문했다고 8일 밝혔다.
엔데믹 이후 4000여명 이상의 대규모 중국 인센티브 단체가 한국을 방문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단체 관광객은 대만계 화장품 기업 임직원들로 회사로부터 포상휴가로 한국을 찾았다. 이들은 중국 상하이에서 출항한 크루즈선 스펙트럼오브더씨(Spectrum of the Seas)호를 타고 7일 오전 입국했다. 이후 롯데면세점 쇼핑 코스를 비롯해 경희궁, 북촌한옥마을, 재래시장 등 수도권 및 인천의 주요 관광명소를 둘러본 후 당일 저녁 출국했다.
특히 인센티브 단체는 7일 롯데면세점 명동본점에 단독 입점해 면세쇼핑 일정을 즐겼다. 구매 데이터 분석결과 럭셔리 부티크와 시계·보석 등 고가 상품 구매 비중이 약 70%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 연령대가 평균 3040세대로 비교적 젊었다. 포상휴가로 크루즈 여행을 떠난 단체 특성상 구매력이 높았던 것으로 분석된다.
롯데면세점 관계자는 “팬데믹 이후 유커 회복 속도가 더뎠던 상황에서 4000여명 규모의 대규모 단체를 맞이할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여행사와 긴밀히 협력하고 차별화된 상품을 확보하는 등 고객 맞이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면세점은 5월 25일 열리는 ‘제2회 1883 인천맥강파티’ 개최를 통해 중국, 대만, 홍콩 등 10개 국가의 외국인 관광객 1만여명을 한국으로 유치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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