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각도, 가맹점 200호점 돌파
디저트 브랜드 '달콤왕가탕후루'와 숯불닭갈비 브랜드 육성푸드의 '팔각도'가 한국인플루언서콘텐츠협회(KACIN) 출범식의 공식 후원사로 참여했다.
지난달 25일, 건국대학교 새천년기념관에서 진행된 출범식에서는 왕가탕후루와 팔각도가 해당부스를 설치하고 관련된 내용을 소개했다.
후원사로 참여한 달콤왕가탕후루의 정철훈 대표는 "아이들을 위한 건강한 디저트 문화를 이끌어가기 위해 타 디저트보다 당 함유량이 낮고 과일의 영양소와 아삭한 식감을 그대로 누릴 수 있는 탕후루를 지속해서 연구하고 개발 중이다"고 전했다.
왕가탕후루는 최근 아이돌 그룹 스테이씨(STAYC)를 광고 모델로 발탁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확장하고 있으며,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해 15억을 기부하는 등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기업문화를 실천하고 있다.
한편, 최근 탕후루 전문 브랜드인 '왕가탕후루'는 신메뉴로 컵과일과 과일도시락을 새롭게 선보였다. 신선하고 싱싱한 과일로 갖춰진 ‘컵과일’과 ‘과일도시락’은 농장에서 매장의 직배송을 통해 경쟁력을 높였다. 배송과정에서 최적의 과일저장 보관으로 고객만족도를 높였다.
탕후루는 제품에 설탕이 부어져 시각적으로 당류가 높아 보이지만, 실제 탕후루 한 개에 들어가는 설탕은 딸기 탕후루는 과일포함 9g이고, 귤탕후루는 과일포함 14g수준으로 탄산음료 한 캔에 들어있는 설탕 40g에 비해 적은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 숯불닭갈비 프랜차이즈 팔각도는 팔각 불판을 통해 촉촉한 숯불닭갈비를 선보이며 200여개의 매장을 보유한 인기 외식 브랜드로 최근 160만 유튜버 히밥 채널과 협업을 진행하는 등 인플루언서와 협업을 통해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팔각도가 후원한 팔각도 크리에이터 어워즈에서는 유튜브에서 요리레시피 채널을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배정길이 먹방상, 먹방 크리에이터 자곰이 인기상, 배우이자 코미디언 맹승지가 영향력 상을 받았다.
팔각도 조성욱 대표는 “팔각도는 협회 및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들과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협회가 나날이 발전할 수 있기를 기원하겠다”며 “협회의 성공과 성장에 기여할 것을 약속하며 인플루언서들과 함께 외식시장을 선도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출범식에는 KACIN 김용기 회장을 비롯해 왕가탕후루(주식회사 달콤나라앨리스) 정철훈 대표, 팔각도 육성푸드 조성욱 대표, 한국 영화인 총연합회 양윤호 회장, 한국 연출가협회 성준현 회장 등 기업 및 문화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또한, SNS 구독자수 877만명의 필리핀 인플루언서 크리스텔 폴가(Kristel Fulgar), 네이버 숏폼 드라마타이즈 분야 1위 크리에이터 이승재, 방송인 김송, 맹승지, ‘양철인간’ 조대호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플루언서들도 함께 자리한 가운데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