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P 대상 고객 접점 마케팅 효과
LF의 대표 남성복 브랜드 마에스트로(MAESTRO)는 올 1월부터 4월까지 ‘MTM(Made to Measure·반맞춤)’ 정장 매출이 전년 대비 60% 상승했다고 13일 밝혔다.
‘MTM’이란 고객 개인 체형에 맞춰 기존 모델의 패턴·디자인·원단을 수정해 제작하는 반맞춤 시스템을 의미한다. 개성과 취향을 찾는 젊은 남성층의 수트 구매 트렌드와도 직결된다.
마에스트로는 VIP(우수고객)를 대상으로 한 다양한 고객 접점 마케팅의 성과가 출 호조로 이어지고 있다고 분석했다. 마에스트로는 브랜드에 애정이 높은 최상위 VIP 고객들을 대상으로 한 멤버십 프로그램 및 스타일링 클래스 등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혼수 시즌 예복 고객들을 위한 스타일링 클래스는 올해 들어 4회에 걸쳐 진행됐다. 클래스는 예식을 앞둔 예비 신혼 부부 커플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으며 마에스트로의 강점인 패턴, 원단에 대한 설명과 함께 체형에 맞춘 맞춤 피팅 서비스, 컬러 진단 등 맞춤형으로 진행된다.
그 결과 마에스트로의 연간 VIP 고객 중 최상위 1% 고객들의 구매 금액은 최근 3년간(2021~2023년) 매년 성장세다. 최상위 고객들의 재구매 및 매출 증대로 효과적으로 이어졌다.
LF 마에스트로 관계자는 “마에스트로는 올 한해도 착용감과 실루엣을 강조한 제품력 강화를 지속하면서 고객들과의 접점 증대를 위한 다양한 프리미엄 콘텐츠 발굴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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