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크샵-딥픽셀, 여성 슈즈 브랜드 사뿐 가상 피팅 서비스 적용
메이크샵-딥픽셀, 여성 슈즈 브랜드 사뿐 가상 피팅 서비스 적용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05.16 14: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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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이크샵 이용 고객 중 신발 분야 첫 사례
지난 10일 일본에서 열린 KCON JAPAN에 참여한 여성슈즈 브랜드 사뿐의 행사 부스 모습.[사진=커넥트웨이브]
지난 10일 일본에서 열린 KCON JAPAN에 참여한 여성슈즈 브랜드 사뿐의 행사 부스 모습.[사진=커넥트웨이브]

커넥트웨이브의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이 딥픽셀과 함께 여성 슈즈 브랜드 사뿐에 가상 피팅 서비스를 개발해 적용했다고 16일 밝혔다.

금번 협업은 지난해 11월 메이크샵이 가상 피팅(Virtual Fitting) 솔루션 스타일AR 전문기업 딥픽셀과 체결한 가상 피팅 업무협약 일환 중 하나다. 또한 메이크샵 솔루션 이용 고객 중 글로벌 브랜드 뉴에라의 모자 가상 피팅 기술 시범에 이은 두 번째이며 신발 분야에 적용한 첫 사례이다.

특히 이번 사뿐에 적용한 가상 피팅 서비스는 개발과 더불어 기술 테스트 및 고객 반응을 직접 확인하기 위해 지난 10일 일본에서 열린 케이콘 재팬(KCON JAPAN)을 통해 시연 행사도 진행했다.

사뿐(SAPPUN)은 트렌드를 반영해 감각적인 스타일을 완성해 주는 여성 슈즈 큐레이션 브랜드다. 편안하고 다양한 스타일로 여러 연령대의 여성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는 사뿐은 최근 미니멀, 스트랩, 리본, 키튼힐, 실버 등 올해 패션 트렌드 키워드를 접목한 2024 썸머 컬렉션도 공개했다.

시연 행사는 전체 상품 중 행사 성격에 맞는 10개의 신발을 선정해 직접 신어보지 않고도 QR코드 하나로 모두 피팅 할 수 있도록 해 일본 바이어 및 개인 고객에게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사뿐 관계자는 “가상 피팅 서비스로 일본 기업을 대상으로 한 수출 상담회에서 좋은 분위기를 이끌 수 있었다”면서 “그중 다가오는 여름 시즌 영향으로 케일린 스트랩 샌들힐, 아린스 에나멜 슬링백힐, 키메르 스트랩 샌들힐, 제인드 버클스트랩 샌들 등의 제품 인기가 높았다”고 말했다.

김상혁 메이크샵 사업대표는 "가상 피팅은 구입 전 착장이 어려웠던 온라인몰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어 사이즈 등의 문제로 인한 반품률 감소로 매출 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서비스”라며 "앞으로도 메이크샵 고객들을 대상으로 가상 피팅 서비스를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