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씽크빅이 글로벌 에듀테크 기업 도약에 나선다.
웅진씽크빅은 빠르게 성장하는 글로벌 에듀테크 시장에 대응하며 해외 사업 확장을 가속화하기 위해 DX(디지털전환)사업본부를 신설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봉주 대표 부임 후 진행된 최대 규모의 조직개편으로 독립적으로 운영됐던 개발 및 사업 조직을 통합, 신규 사업 부문을 추가해 DX사업본부을 새롭게 출범시키며 조직 효율화와 글로벌 부문 역량 극대화에 집중한다.
신규 본부에서는 17개국에 진출한 데 이어 최근 디즈니 IP(지식재산권) 접목 시리즈로 증강현실 독서 부문에서 입지를 구축한 ‘AR피디아’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300만 기록을 보유한 AI기반 연산 앱 ‘매쓰피드’를 포함한 기존 해외 수출 제품의 현지화 정책을 고도화하고 새로운 시장 발굴에 속도를 낼 방침이다.
또한 연내 출시를 앞두는 영어 메타버스 학습 서비스를 포함해 개발 단계부터 현지 시장 맞춤형으로 추진하는 프로젝트들을 다수 준비 중이다.
웅진씽크빅은 DX사업본부장으로 네이버, 현대카드 등을 거치며 다양한 산업에서 디지털 사업 부문의 조직장을 역임한 원만호 전무를 선임했다. 원만호 전무는 각 제품에 맞는 로컬라이제이션 전략으로 해외 시장 공략부터 정착화까지 글로벌 사업 전반의 성장을 주도할 계획이다.
한편 웅진씽크빅은 다년간 자사 교육 제품에 AI, AR, 메타버스, 생성형AI 등 IT기술을 접목한 에듀테크 제품을 선보이며 새로운 스마트 교육 학습 환경과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특히 언어와 디바이스 장벽을 허문 교육 솔루션으로 해외 각종 교육 박람회에 참가하며 국경을 넘어 영향력을 키워왔고 ‘AR피디아’는 CES 혁신상을 2024년까지 3년 연속 수상했다.
이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시장에서 각 조직은 명확한 성장 전략을 갖고 전문성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며 “DX사업본부를 통해 글로벌에서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해외 포트폴리오를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