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연결과 발견’ 주제 광교 바이오 주간행사
수원시, ‘연결과 발견’ 주제 광교 바이오 주간행사
  • 전연희 기자
  • 승인 2024.05.20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수원시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연결과 발견’을 주제로 ‘2024 광교 바이오 주간 행사’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광교바이오이노베이션밸리 추진협의체가 주최하고, 시와 수원컨벤션센터가 주관하는 ‘2024 광교 바이오 주간’은 비전선포식과 광교 바이오 오픈이노베이션 포럼 등으로 진행한다.

투자 콘퍼런스, 기업IR(기업설명), 1:1 상담 등으로 투자기업을 ‘발견’하고, 의료기기 분야 사업설명회, 광교 바이오 이노베이션 라운지 등으로 사람과 기업을 ‘연결’한다. 한국비임상연구회 워크숍, 광교 바이오 오픈이노베이션 포럼 등으로 R&BD(사업화 연계 기술개발 기획)를 ‘연결’하고, 수원시-아주대의료원연구중심병원 심포지엄 등으로 생활 속 바이오를 ‘발견’하는 행사다.

광교 바이오 주간은 22일 비전선포식으로 시작한다. 시 바이오산업의 현황과 활성화 방안을 소개하고, 광교바이오이노베이션밸리 조성 컨트롤타워로서 추진협의체 역할과 비전을 대외적으로 선포한다.

비전선포식은 성과 보고, 이재준 시장의 환영사, 비전선포 퍼포먼스, 루크 리(Luke Lee) 하버드대 의과대학 교수의 특별강연으로 이어진다.

22일에는 ‘수원시-아주대의료원 연구중심병원 심포지엄’을 연다. ‘디지털헬스케어 혁신을 위한 연구중심병원의 역할’을 주제로 하는 이번 심포지엄은 디지털 시대 국민 건강 증진 방안과 병원의 역할을 모색한다.

이재준 시장의 축사로 시작되는 심포지엄은 AI(인공지능)의 시대, 도전과 응원(박태웅 한빛미디어 이사회 의장), 디지털 치료제 개발현황(홍창형 아주대학교병원 교수), 자녀의 핸드폰과 SNS 관리(조선미 아주대학교병원 교수), 디지털 성공전략 : 성공을 위한 핵심 요소(신동일 전 한성자동차 이사) 등을 주제로 한 발표로 이어진다.

‘광교 바이오 오픈 이노베이션 포럼’은 22일 1부. 2부로 나눠서 열며, 22일 ‘바이오 선도기업 멘토링 투자포럼’도 진행한다.

또 23일에는 전국지자체연구기관 협의회 워크숍, 24일에는 ‘2024 한국비임상시험연구회 제45차 워크숍’을 개최한다.

chun2112369@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