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에도 <신아일보>는 매주말 일상과 함께 할 수 있는 슬기로운 시간을 만들어주기로 했다. 생활 속 뗄 수 없는 ‘교육, 가전‧가정제품, 자동차’ 분야 등을 선정, 매주 분야별 알토란같은 정보를 접할 수 있게 전달한다. 매주말 ‘위클리 시리즈’ 코너를 통해 △알림장 △가전&쿡커 △주차장 △하늘길 타이틀로 토요일과 일요일 독자들을 찾아가겠다.
'가전&쿡커'는 가정에 다채로움을 더하는 요리·주방용품과 집에 활력소를 불어넣어 줄 가전제품 소식을 담는다.
6월1주 가전&쿡커는 6월5일 '환경의 날'에 맞춘 '친환경' 제품이다. 락앤락은 '데일리코튼 3단 라인프렌즈 도시락'과 '데일리 라인프렌즈 스트로우 텀블러'를 통해 다회용품 사용을 장려한다. 쿠첸과 앳홈은 각각 '5(리터)L 전자식 에어프라이어'로 다양한 레시피를 제공해 불필요한 외식을 줄여준다. 쿠쿠홈시스는 '인스퓨어 창문형 에어컨'을 통해 낮은 전력 소모량으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한다.
◇락앤락 '데일리코튼 도시락·텀블러'-다회용품 사용 독려
데일리코튼 3단 라인프렌즈 도시락은 직사각 용기, 칸칸이 용기, 젓가락, 가방으로 구성됐다. 가방 내부는 단열재 구조로 제작돼 음식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으며 방수 재질로 제작되어 세척도 용이하다. 또한 라인프렌즈 DIY 스티커를 내장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데일리 라인프렌즈 스트로우 텀블러는 스테인리스 스틸 스트로우와 함께 안전성과 내구성이 뛰어난 실리콘 커버를 장착해 음용이 편리하다. 이중 진공 방식을 적용하여 보냉력이 뛰어나며 사일런스 스토퍼를 부착해 텀블러를 바닥에 내려놓을 때 발생하는 소음도 최소화했다.
◇쿠첸 '5L 전자식 에어프라이어'-10가지 자동 레시피 기능 탑재
5L 전자식 에어프라이어는 감자튀김·윙·닭다리·크로아상·고구마·삼겹살·머핀·새우·스테이크·립 등 간편식을 비롯한 요리 메뉴까지 총 10가지 자동 레시피를 제공한다. 자동 레시피 메뉴는 사용자 취향에 맞춰 시간과 온도를 추가로 조절할 수 있다. 추가 조작 이후 동작을 실행하면 향후 조리 시 제품에 내장된 사용자 기억 시스템으로 기존에 설정해 둔 시간과 온도로 조리가 진행된다. 조리 온도는 40℃부터 200℃까지 폭넓게 설정할 수 있어 음식을 가볍게 데우는 것은 물론 저온 요리도 가능하다. 온도는 10도 단위로 조절되며 해동 기능도 따로 갖춰 간편식 등 다양한 냉동식품을 해동하거나 요리해 먹을 때도 유용하다. 조리 시간은 60분까지 1분 단위로 설정할 수 있다.
◇쿠쿠홈시스 '인스퓨어 창문형 에어컨'-적은 전력 소모로 쾌적한 실내 유지
인스퓨어 창문형 에어컨은 냉방, 제습 기능을 갖추면서도 전력 소모량은 낮춰 높은 운영 효율성을 갖춘 제품이다. 스탠드형 에어컨 대비 크기가 작고 설치가 쉬워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나 쾌적한 실내 환경을 유지할 수 있다. 기존 모델 대비 냉방 능력과 에너지 효율성을 모두 한 단계 끌어올린 초절전 듀얼 인버터 콤프레셔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2345와트(W)의 냉방 능력과 약 19제곱미터(m², 6평)의 냉방 면적으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했다. 4가지 맞춤 모드(송풍, 터보, 제습, AUTO)와 좌우 최대 80°까지 풍향 조절 기능, 자가 증발 시스템을 적용했다. 별도 배수관 없이 에어컨 운행이 가능하며 담수 용량을 전작 대비 170% 이상 늘려 물통을 비울 필요 없이 사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