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백-정선-영월 신규교사 공동연수 개최
태백-정선-영월 신규교사 공동연수 개최
  • 조덕경 기자
  • 승인 2024.06.01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월 하이힐링원서 진행, 신규교사 교직 생활 적응‧교육역량 강화
 태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성자)은 정선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란) 및 영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언)과 5월 31일(금)부터 6월 1일(토)까지 영월 하이힐링원에서 올해 신규임용 교사를 대상으로 ‘태백-정선-영월 신규교사 책임지원제 공동연수’를 진행한다.

 올해 신규임용된 교사들이 영월 하이힐링원에서 ‘태백-정선-영월 신규교사 책임지원제 공동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태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성자)은 정선교육지원청(교육장 신동란) 및 영월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언)과 5월31일~6월1일 영월 하이힐링원에서 올해 신규임용 교사를 대상으로 ‘태백-정선-영월 신규교사 책임지원제 공동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동연수에는 태백, 정선, 영월 지역 신규교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돼 신규교사 총 48명이 참석했다.

연수는 △신규교사에게 꼭 필요한 인사 실무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소통의 시간 △회복적 생활교육 △마을 자원을 활용한 연계 활동 등 교사의 역량과 학교 현장 적응력을 강화하기 위한 내용으로 운영됐다.

강사로 나선 단구초등학교 김종현 교사는 ‘우리 안의 연결고리, 이건 공감과 소통의 소리’를 주제로 신규교사들이 공감하고 소통하며 스스로 성장할 수 있는 연수를 마련했다. 

연수에 참석한 태백교육지원청 이수진 신규교사는 “태백, 정선, 영월 신규교사 간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었고, 학교 현장 적응에 큰 힘이 되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권성자 태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신규교사 책임지원제 공동연수를 통해 인근 지역 신규교사 간 정보를 공유하며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며 "신규교사의 역량 강화와 전문성 신장을 위해 지속적인 지원을 펼치겠다”고 강조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