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사는 ‘2024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에 참가해 홍보 부스를 운영한다고 10일 밝혔다.
11~14일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서울국제식품산업대전은 국내외 식품시장 동향과 트렌드를 파악하고 식품분야 기업 간 교류의 장이 되는 국내 최대 식품전문전시회다.
삼양사는 지난해 처음 참가했는데 올해에는 홍보 부스 규모를 두 배로 키우고 스페셜티 소재인 대체 감미료 ‘알룰로스’와 수용성 식이섬유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집중 홍보할 계획이다.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희소하게 존재하는 당류로 설탕 대비 70% 정도의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는 제로(0)인 대체 감미료다. 삼양사는 2016년 자체 효소 기술 기반의 액상 알룰로스 개발에 성공하고 이듬해 ‘트루스위트’라는 B2C(기업 대 소비자) 프리미엄 당 브랜드를 런칭했다. 이어 2020년부터 본격적인 양산을 시작했고 이듬해 B2B(기업 대 기업) 브랜드 ‘넥스위트’를 통해 국내외에 공급하고 있다.
수용성 식이섬유인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배변활동 원활 △식후 혈당 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소재다. 삼양사는 2021년 ‘화이버리스트(Fiberest)’라는 브랜드를 선보이고 액상·분말형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생산하고 있다.
삼양사는 이번 행사에서 각 소재를 사용해 상품화까지 성공한 국내 식음료를 전시하는 한편 해당 소재를 활용해 만든 제로 칼로리 슬러시와 저칼로리·고식이섬유 젤리를 시식 샘플로 제공한다.
또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랜덤 뽑기 이벤트를 운영한다. 증정품은 △알룰로스를 사용한 숙취해소음료 ‘상쾌환 부스터 제로’ △제로슈가 카페시럽 ‘일하기시럽’, ‘운동하기시럽’ △넥스위트 브랜드 디자인을 활용한 에코백 등 다양하다.
이상훈 삼양사 식품BU장은 “이번 전시를 통해 잠재 고객사 니즈를 파악하고 판로를 넓히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