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글로벌 화장품 원료시장 개척 ‘가속’
GS칼텍스, 글로벌 화장품 원료시장 개척 ‘가속’
  • 우현명 기자
  • 승인 2024.06.13 11: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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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서밋 코스메틱스에 그린다이올 공급
네트워크 활용, 북미·유럽·남미 채널 강화
권영운 GS칼텍스 기술연구소장(왼쪽)과 아키야마 고 서밋 코스메틱스 대표(오른쪽)가 12일 일본 도쿄에서 그린다이올을 원료로 한 화장품 시장 개척 및 글로벌 화이트바이오 사업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GS칼텍스]
권영운 GS칼텍스 기술연구소장(왼쪽)과 아키야마 고 서밋 코스메틱스 대표(오른쪽)가 12일 일본 도쿄에서 그린다이올을 원료로 한 화장품 시장 개척 및 글로벌 화이트바이오 사업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GS칼텍스]

GS칼텍스가 글로벌 화장품 원료 시장을 개척한다.

GS칼텍스는 12일 일본 도쿄에서 서밋 코스메틱스와 그린다이올(GreenDiol)을 원료로 한 화장품 시장 개척 및 글로벌 화이트바이오 사업 선도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영운 GS칼텍스 기술연구소장과 아키야마 고 서밋 코스메틱스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그린다이올은 GS칼텍스 화이트바이오 사업의 일환으로, 세계 최초로 대량 생산기술을 자체 개발한 ‘2,3-부탄다이올’의 브랜드명이다. 2,3-부탄다이올은 자연계에 존재하는 천연물질로, 보습 및 항염 효과, 비타민 등의 효능물질을 효과적으로 분산시키는 용매 기능, 부드러운 사용감 등이 뛰어나 화장품 원료로 사용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GS칼텍스는 글로벌 상사 회사인 스미토모(SUMITOMO)의 화장품 원료 유통 자회사이자 한국, 북미, 유럽, 남미 등에 진출해 있는 서밋 코스메틱스에 그린다이올을 공급한다. 또한 서밋 코스메틱스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본격적인 일본 진출 뿐 아니라 북미, 유럽, 남미 등 글로벌 판매 채널을 강화한다. 그간 GS칼텍스는 그린다이올의 해외 판매 네트워크를 확보해 2019년 대비 2023년 북미, 유럽, 일본 등으로의 판매량이 약 160배 증가했다.

서밋 코스메틱스는 GS칼텍스 그린다이올의 일본 식약처 허가를 추진한다. 이를 통해 기존 일반 화장품 원료 뿐 아니라 주름 개선, 미백 등 각종 기능성 화장품 원료로도 GS칼텍스 그린다이올의 공급이 확대된다. 나아가, 양사는 그린다이올의 경쟁력을 연구·분석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판매 확장을 위해 협력한다.

권영운 GS칼텍스 기술연구소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그린다이올의 글로벌 시장 확대가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GS칼텍스는 화이트바이오 사업 선도기업으로 도약해 새로운 사업 기회를 지속 창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wisewoo@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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