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홍동 비빔밥, 꿀꽈배기 막걸리…CU×농심 시너지 높인다
배홍동 비빔밥, 꿀꽈배기 막걸리…CU×농심 시너지 높인다
  • 정지은 기자
  • 승인 2024.06.24 0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누적 판매 100만개 '짜파게티 간편식' 호응 힘입어 두번째 컬래버
CU, 농심 콜라보 간편식 2탄 출시. [사진=BGF리테일]

편의점 CU는 농심과 컬래버레이션(협업) 2탄으로 농심의 배홍동 만능소스를 활용한 간편식 6종을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CU와 농심의 이번 컬래버는 앞서 3월 말 짜파게티 간편식을 선보인 이후 두 번째다. 첫 컬래버 작품인 짜파게티 간편식은 농심의 라면 스테디셀러 짜파게티의 만능소스를 넣어 만든 상품들이었다. 출시 직후 자체 커머스 애플리케이션(앱) 포켓CU의 인기 검색어 순위에 올랐고 이달 중순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넘어설 정도로 반응이 좋았다.

CU와 농심은 짜파게티 간편식 호응에 힘입어 여름 시즌을 겨냥해 발빠르게 배홍동 간편식 시리즈를 기획했다. 해당 시리즈는 배홍동 제품명 그대로 배, 홍고추, 동치미를 갈아 숙성해 만든 새콤한 비빔장의 맛을 살리면서도 호불호가 적은 참치, 치킨, 돈까스 등을 주재료로 한 대중적인 메뉴들로 구성했다.

배홍동 만능소스와 잘 어울리는 참치로 만든 간편식은 3종으로 출시된다. 각종 야채, 참치, 참기름과 비빔장을 한 데 담은 ‘배홍동 참치비빔밥’, 당근, 양배추, 참치를 배홍동 소스로 버무린 참치 토핑을 듬뿍 넣은 ‘배홍동 비빔참치 유부 밥바’와 ‘배홍동 참치김밥’을 선보인다.

‘배홍동 포켓 양념치킨’은 바삭하게 튀겨낸 치킨을 배홍동 만능소스에 버무려 새콤달콤한 맛이 이색적인 1인분 치킨 상품이다. ‘배홍동 멘치카츠 버거’는 고소한 멘치카츠에 양배추 배홍동 비빔 샐러드가 절묘한 조화를 이룬다. ‘배홍동 돈까스 샌드’는 아삭한 무쌈, 바삭한 돈까스와 배홍동 소스가 어우러졌다.

주류 협업도 진행한다. CU는 농심의 대표 과자 꿀꽈배기를 활용한 ‘꿀꽈배기 막걸리’를 다음달 출시할 예정이다. 꿀꽈배기 과자 본연의 달콤함과 은은한 사과향을 표현했고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이다.

정재현 BGF리테일 간편식품팀장은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새로운 맛과 재미를 줄 수 있는 다양한 시도를 통해 편의점 간편식 시장에서의 우위를 가져갈 것”이라고 말했다.

love1133994@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