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이 ‘2024 국가서비스대상’에서 주유소부문 7년 연속 1위, ‘My S-OIL’ 애플리케이션(앱)이 주유App부문에서 2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국가서비스대상’은 소비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제공한 서비스와 기업을 선정한다. S-OIL은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과 서비스로 고객기반을 확대하고 대내외 환경변화에 맞춰 편리한 서비스와 맞춤형 혜택을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S-OIL은 캐릭터 ‘구도일’을 활용해 SNS, 스포츠 경기장, 핫플레이스 등 온·오프라인에서 소비자들과 소통하고 있다. 또한 회사가 정품정량을 보증하는 ‘믿음가득주유소’, 셀프주유소에서 주유약자의 주유를 도와주는 ‘주유약자 도움서비스’,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한 전문가 컨설팅 ‘YES팀(Yellow Excellent Service Team)’ 운영 등 소비자중심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모바일 주유앱인 ‘My S-OIL’은 사용자 친화적 환경, 편리하고 실용적인 서비스가 특징이다. 주유소 검색, 할인쿠폰, 빠른 주유(간편결제서비스) 등 편리한 기능이 탑재돼 있고 등급별 멤버십을 통해 정유사 최대 수준 포인트 적립과 다양한 이벤트 혜택을 제공한다. ‘전자영수증’ 받기를 선택하는 고객에게는 탄소중립 실천 포인트를 적립해줘 자발적인 ESG 참여를 촉진한다.
S-OIL 관계자는 “앞으로도 브랜드의 핵심 가치인 차별화된 제품과 고객만족을 일관되게 실천해 소비자들로부터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