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콜마가 세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인 아마존과 손을 잡고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낸다.
한국콜마는 아마존과 함께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호텔에서 ‘아마존 K뷰티 콘퍼런스 셀러데이(Seller Day)’를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 뷰티 브랜드 기업은 물론 유통 및 제조업계 관계자 1500여명이 온·오프라인으로 참가했다.
이날 행사에 한국콜마에서는 윤상현 콜마그룹 부회장을 비롯해 최현규 한국콜마 대표이사 등이 참석했다. 아마존에서는 짐 양 글로벌셀링 아시아·태평양(APAC) 총괄 부사장 및 유키 스이타 아마존 재팬 소비재뷰티 사업 총괄리더 등 핵심 인사가 대거 참여했다.
윤상현 부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콜마와 아마존이 함께 여는 이번 행사는 단순한 비즈니스 파트너십을 넘어 K뷰티의 혁신과 가치를 전 세계에 전파하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K뷰티의 글로벌 진출을 위해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구체적인 실행전략을 공유하는 의미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고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이번 행사는 K뷰티가 아마존에서 크게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진출을 원하는 국내 뷰티 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고자 기획됐다.
지난 한 해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는 K뷰티 제품 판매량이 75% 이상 증가할 만큼 인기가 높다. 한국콜마도 지난해 인디브랜드 중심으로 고객사 253곳과 신규 계약(전년 대비 48.7% 증가)을 체결했다. 양사는 글로벌 시장 트렌드를 이끄는 매력적인 브랜드 콘셉트와 혁신 기술로 무장한 스타브랜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고객사들의 성공적인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최선의 길을 제시하며 동반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