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교육과학정보원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는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학생들의 융합적 문제해결력 향상과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 운영 활성화를 위해 특별체험 프로그램인 여름융합캠프를 운영한다.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원주본원, 춘천분원, 동해분원)는 여름방학을 맞아 학생들이 주변의 다양한 문제를 인식하고, 창의·융합적인 해결을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여름융합캠프를 기획하였다.
제1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원주)의 ‘과‧수‧정 창의융합 여름캠프’는 8월 6일과 7일 2회에 걸쳐 운영된다. 초등학교 5~6학년 40명(회당 20명)을 대상으로 주제에 따른 과학, 수학, 정보교육이 융합된 특별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이 다양한 진로 탐색의 기회를 즐기고, 협동적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다.
제2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춘천)의 ‘과학·수학·정보 여름융합캠프’는 7월 22일과 23일 2일간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융합적 사고력과 창의성을 기를 수 있는 체험형 융합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3 수리과학정보 체험센터(동해)의 ‘여름융합캠프’는 8월 5일과 6일 양일간 4~6학년 학생 40명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팀별 협력학습을 통해 공동의 과제를 해결해 나가는 특별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협업과 소통 역량을 기를 수 있다.
프로그램 신청은 7월 9일 오전 10시부터 11일 오후 4시까지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누리집 온라인 참가 신청 시스템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자세한 사항은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이은숙 원장은 “세 개의 센터에서 준비한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다양하고 흥미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즐기며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며, “학생들의 수학, 과학, 정보교육에 대한 열의와 의지로 무더위에 지친 여름을 시원하게 이겨내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