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2000원대 '1.2ℓ' 초대형 아이스 아메리카노 출시
CU, 2000원대 '1.2ℓ' 초대형 아이스 아메리카노 출시
  • 정지은 기자
  • 승인 2024.07.11 0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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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명 저가 커피 전문점보다 25% 이상 저렴
[사진=BGF리테일]
CU get 아이스 아메리카노 2XL. [사진=BGF리테일]

편의점 CU는 1240㎖ 초대형 get(겟) 아이스 아메리카노 2XL를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CU의 즉석 커피 브랜드인 get 아메리카노는 연간 1억5000만잔 이상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대표 상품이다. 콜롬비아, 브라질, 니카라과산의 신선한 원두를 배합한 미디엄 로스팅으로 은은한 산미와 고소한 맛의 밸런스가 특징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get 아이스 아메리카노 2XL은 총 1240㎖에 달하는 초대형 사이즈로 2000원대 가격이다. 유명 저가 커피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960㎖ 아메리카노 가격이 3000원대인 것과 비교하면 100㎖당 가격은 25% 이상 저렴하다.

2XL이라는 상품명에서 알 수 있듯이 일반 get 아이스 아메리카노보다 에스프레소가 2배가 더 들어간 총 4샷으로 완성된다. 초대형 커피 용량에 맞게 컵얼음도 특대형 사이즈인 650g 더 빅 아이스컵을 사용한다. 해당 컵얼음은 국내 유통사 통틀어 가장 큰 컵얼음 상품이다. 뚜껑에는 2개의 빨대 구멍이 있어 두 사람이 나눠 마시기도 편리하다.

CU가 이처럼 초대형 get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출시한 것은 원두값 상승을 이유로 일부 커피 전문점, 인스턴트 커피까지 가격 인상이 계속되면서 편의점에서 대용량 커피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1~6월) get 커피의 용량별 전년대비 매출 신장률을 살펴보면 get 아메리카노 L사이즈(255㎖)는 6.9%, get 아이스 아메리카노 XL(525㎖)는 42.7%, get 아이스 아메리카노 벤티(840㎖) 사이즈 매출은 686.2% 증가했다.

같은 기간 CU에서 판매 중인 전체 커피 음료들을 비교해도 대용량 수요는 뚜렷하다. 500㎖ 미만 제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3% 증가한 반면 500㎖ 이상 대용량 커피는 11.9% 늘었다.

최정태 BGF리테일 음용식품팀 MD는 “앞으로도 샌드위치, 햄버거 등 간편식 상품과 결합한 콤보 행사나 제휴 및 타임할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get 커피를 고객들에게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love1133994@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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