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브랜드 블루보틀커피코리아(이하 블루보틀)가 시그니처 음료 ‘놀라(NOLA)’를 활용한 ‘놀라 썸머’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한다.
블루보틀의 시그니처 음료로 자리매김한 ‘놀라(NOLA)’는 전통적인 미국 뉴올리언스 스타일의 아이스커피를 재해석한 음료로, 오직 블루보틀에서만 경험할 수 있다.
전형적인 아이스 라떼와 차별화된 메뉴를 선보이고 싶었던 블루보틀 창립자 제임스 프리먼(James Freeman)이 개발했다.
‘놀라(NOLA)’는 다크 로스팅한 스페셜티 커피와 볶은 치커리를 콜드브루 방식으로 정성스럽게 장시간 추출한 후 유기농 설탕과 유기농 우유를 추가해 쌉싸름하면서도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특히 한국에서 가장 사랑받고 있는 ‘놀라 플로트(NOLA Float)’는 ‘놀라(NOLA)’ 위에 유기농 아이스크림이 공중으로 떠있는 재미있는 형태의 음료로, 보다 부드럽고 달콤하게 즐길 수 있다.
다가오는 무더운 여름을 맞이해 국내에서는 13개의 블루보틀 카페 중 성수, 연남, 여의도, 잠실 카페 4곳을 선정하고 해당 카페에서만 ‘놀라(NOLA)’ 시즈널 한정 메뉴로 풍부한 거품과 크리미한 질감이 특징인 ‘놀라 샤케라토(NOLA Shakerato)’와 블루보틀 스타일로 재해석한 상쾌하면서도 청량한 맛을 담은 ‘놀라 콜라(NOLA Cola)’, 그리고 ‘놀라 텀블러(NOLA Tumbler)’ MD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블루보틀 카페에서 즐길 수 있는 놀라(NOLA)를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크래프트 인스턴트 커피 블렌드 놀라(Craft Instant Coffee Blend NOLA)’도 전 카페 및 온라인 채널에서 7월 29일부터 선보일 예정이며, 일부 채널에서만 선 론칭할 계획이다.
블루보틀은 또 ‘놀라 썸머 투어 2024(NOLA Summer Tour 2024)’라는 콘셉트로 ‘놀라(NOLA)’를 경험할 수 있도록 게스트를 직접 찾아가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2019년 5월 서울 성수에서 첫 번째 카페를 오픈한 블루보틀커피코리아는 올해로 5주년을 맞이했으며 지난 5월에는 2층 규모의 판교 카페를 오픈하면서 경기권에 진출했다. 현재 한국에서 총 13개의 카페를 운영하고 있으며, 마켓컬리, 카카오톡 선물하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온라인에서도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