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정밀화학은 자사 요소수 제품 유록스(EUROX)의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 출시 기념 이벤트 당첨자 경품 증정식을 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지난 5월13일~6월30일까지 롯데멤버스와 함께 유록스 10리터(L) 제품 구매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1등(1명)에게 1000만 엘포인트, 2등(10명)에게 100만 엘포인트, 3등(100명)에게 3만 엘포인트, 4등(1000명)에게 1만 엘포인트 등 1111명에게 3300만 엘포인트를 증정했다.
롯데정밀화학은 최근 일부 유록스 10L 제품 포장 박스 내부에 QR코드를 추가했다. 소비자가 해당 QR코드를 스캔하면 엘포인트 앱을 통해 50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이렇게 적립된 포인트는 전국 70만여개 엘포인트 제휴가맹점에서 즉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며 이벤트 진행 시 자동 응모되어 추가 혜택을 기대할 수 있다.
요소수는 디젤차의 선택적 촉매 환원(SCR) 시스템에 쓰이는 촉매제로 배기가스의 미세먼지 원인 물질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NOx)을 제거해 대기 환경 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
롯데정밀화학 관계자는 “이번 경품 이벤트는 유록스 마일리지 적립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유록스를 사랑해주신 고객 성원에 감사의 뜻을 표하고자 마련했다”며 “유록스의 QR을 통해 엘포인트를 적립하는 소비자에겐 이번 이벤트뿐만 아니라 향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서도 지속적으로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록스는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를 비롯해 국산 제조사까지 가장 많은 제조사에 순정 요소수 납품되고 있다. 독일 자동차 공업협회가 제정한 요소수 국제품질표준인 ‘AdBlue’의 영구 상표권을 갖고 있으며 16년 연속 국내 판매 1위(환경부 집계 자료 기준), 6년 연속 한국 산업의 브랜드 파워 조사(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요소수 부문 1위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