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서와 창업은 처음이지?” 헬스케어 창업 전문가 양성과정 참여자 31일까지 모집
“어서와 창업은 처음이지?” 헬스케어 창업 전문가 양성과정 참여자 31일까지 모집
  • 송한빈 기자
  • 승인 2024.07.22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시)

경기 시흥시는 시민들의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헬스케어 창업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과정은 초고령사회 진입으로 건강한 삶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1인 크리에이터 등 창업 수요에 맞춘 프로그램이다. 이 과정은 경기도일자리재단의 ‘신성장산업 시군 일자리’ 공모사업으로 지난 5월부터 운영되고 있다.

‘헬스케어 창업전문가 양성과정’은 경기도민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건강 전문지식과 사례 중심의 창업 교육을 제공한다. 교육 내용은 △영양소의 이해 △비만 관리 및 질환별 좋은 음식 △창업을 위한 시장분석 △창업을 위한 세무 및 노무 교육 등 온오프라인 창업 준비를 위한 기초에서 실무까지 배울 수 있다.

교육은 오는 8월 20일부터 9월 12일까지 시흥청년스테이션에서 진행된다. 교육생은 20명을 모집하며, 교육 참여를 희망하는 경기도민 누구나 오는 31일까지 시흥시일자리센터또는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어플라이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박건호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장은 “시민들의 일자리 창출 지원을 위해 취업 교육, 채용박람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관계기관과의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더 많은 일자리를 발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교육 관련 문의는 시흥시청 일자리총괄과 일자리센터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신아일보] 시흥/송한빈 기자

hbsshina@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