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그룹 "브랜드별 법인명 통합"…아웃백은 제외
bhc그룹 "브랜드별 법인명 통합"…아웃백은 제외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4.07.22 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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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맹점·파트너사 거래 신뢰도 및 운영 효율화 제고 기대
bhc그룹. [제공=bhc]
bhc그룹. [제공=bhc]

bhc그룹은 오는 9월부터 각 브랜드 법인명을 통합한다고 22일 밝혔다.

bhc는 앞서 18일 이사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법인 통합 안건을 의결했다.

bhc가 각 브랜드 법인명을 통합하는 주된 목적은 bhc그룹 내 브랜드 간 경영효율화와 역량 집중으로 사업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다.

bhc는 지난 2013년 bhc치킨이 독자 운영 체계를 갖춘 후 2014년 창고43, 2016년 큰맘할매순대국, 2021년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를 인수하면서 종합외식기업으로 성장했다.

신규 브랜드 론칭과 인수합병 과정에서 별도 자회사 체제로 운영하며 빠르게 외형을 키워 왔지만 각 사업부마다 동일 또는 유사 업무를 사업부별로 진행하면서 다소 비효율적인 면도 있어 왔다는 게 bhc의 설명이다. 

특히 브랜드별로 법인이 달라 법률문제나 계약 체결, 서류관리나 직인, 인장 관리 등 행정적 불편함이 존재했다. 일례로 창고43, 큰맘할매순대국 등은 해당 업종 선두주자임에도 불구하고 법인명 인지도가 낮아 사업 확장에 어려움을 겪어왔다.

bhc는 인지도가 높은 bhc 브랜드로 법인명을 통합해 각 브랜드 간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구상이다. 이럴 경우 가맹점이나 파트너사와의 거래 신뢰도 향상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쳐 직간접적인 거래 비용 개선에도 큰 효과를 나타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다만 법인 통합에서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는 미국 아웃백 본사와의 계약관계에 따라 제외된다. 

bhc 관계자는 “이번 통합으로 브랜드별 중복 거래하는 파트너사들이 앞으로는 각 브랜드별로 별도 계약을 하지 않아도 된다”며 “각 브랜드별 다소 상이한 정책으로 인한 파트너사들의 혼선을 원천적으로 제거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어 “브랜드별 유사 및 동일 업무를 이중 삼중으로 하지 않아 불필요한 업무들이 상당 부분 개선되는 큰 장점이 있다”고 덧붙였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