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한강나이트워크 찾아 MZ 등 소비자 접점 확대
BBQ치킨을 운영하는 제너시스비비큐는 ‘2024 한강나이트워크 42K’ 행사가 열리는 서울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원바이트-럭(One-bite-Truck)’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원바이트-럭은 한입을 뜻하는 ‘원 바이트(One bite)’와 ‘트럭(Truck)’의 합성어로 BBQ가 자체 푸드트럭을 활용해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특히 MZ세대가 몰리는 핫플레이스 등 유동인구 밀집 지역에서 무료 샘플을 제공하고 현장 프로모션과 인증 이벤트 등으로 오프라인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있다.
BBQ의 원바이트-럭은 지난 20일 서울 성수동 연무장길에서 첫 선을 보였고 이후 BBQ 애플리케이션(앱) 방문률은 전주 대비 27.8% 증가했다.
이런 가운데 BBQ는 이달 27일 오후 6시에 한강나이트워크 42K가 진행되는 여의도 한강공원 녹음수광장을 찾아가 시민들을 대상으로 한 입에 먹을 수 있는 황금올리브치킨과 양념치킨을 한 조각씩 무료 제공할 예정이다.
아울러 원바이트-럭 방문객을 대상으로 현장에서 BBQ 앱 가입 인증 시 이달 31일까지 앱에서 사용 가능한 4000원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또 제품을 받고 개인 SNS(사회관계망서비스)에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황금알치즈볼(5알) 쿠폰을 증정한다.
BBQ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으로 참가자들에게 BBQ 맛과 품질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