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브랜드 모은 편집숍 '스타일 아카이브'로 2030세대 공략
SSG닷컴은 라이프스타일 전문관 ‘스타일 아카이브’를 오픈했다.
2일 SSG닷컴에 따르면, ‘스타일 아카이브’는 2030세대가 선호하는 다양한 장르의 인기 브랜드를 모아 놓은 전문 편집숍이다.
SSG닷컴은 자크뮈스, 스튜시, 인스턴트펑크, 뷰오리, 탬버린즈 등 패션·뷰티 상품과 애플, 메타퀘스트, Xbox 등 디지털 기기까지 큐레이션해 선보인다.
SSG닷컴은 고객이 스크롤하며 패션 잡지를 보는 느낌이 들도록 브랜드의 고감도 룩북 이미지와 대표 상품 2종을 '스타일 아카이브' 전면에 배치했다. 첫 브랜드로는 글로벌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스위스 스포츠 브랜드 '온러닝'이 선정됐다.
‘스타일 아카이브’에는 패션 스타일별로 상품을 필터링해주는 ‘스타일 태그’ 기능도 탑재했다. 고프코어, 남친룩 등 다양한 패션 스타일에 어울리는 아이템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보여준다.
고도화된 타깃형 ‘랭킹 시스템’도 구축했다. 실시간 검색량, 판매량 등 SSG닷컴 데이터를 활용해 성별 및 연령별로 가장 많이 찾는 인기 순위를 아이템별로 구분해 보여줘 고객이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다.
SSG닷컴 관계자는 “검증된 브랜드와 상품 큐레이션에 역점을 둔 전문관이 스타일링에 진심인 2030 고객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