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네마 메뉴 카페 ‘백억커피’가 오는 8월 8일부터 1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74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in COEX’에 참가한다.
백억커피는 2022년 1호점을 오픈 후 전국 가맹점을 늘려 145호점을 달성한 카페 프랜차이즈다.
영화관에 가면 강렬한 팝콘 냄새를 가장 처음 만나게 되는 점을 착안해 ‘카라멜 팝콘’을 시그니처 메뉴로 한 ‘시네마 메뉴’를 구성해 아이템을 구성했다.
이외에도 매콤 떡볶이, 순대 강정, 백억 대패삼겹볶음밥 등 간단한 식사 대용 메뉴부터 티라미수 미니 홀케이크, 황치즈 다쿠아즈, 리얼 생크림 도넛 등 디저트까지 다양한 메뉴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소비자의 카페 트렌드를 분석해 매월 새로운 메뉴를 출시하고 있다. 지난 18일 선보인 아망추, 아샷추, 아콜추 등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21개의 새로운 메뉴를 출시했다.
백억커피는 ‘100억원’이라는 단어가 가진 상징을 차용해 브랜드명으로 삼았으며, 인테리어 또한 부자를 상징하는 녹색 계열과 두꺼비 캐릭터인 백억이를 배치해 공간을 구성했다.
백억커피 관계자는 “예비 창업자들이 편안한 분위기에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상담할 수 있도록 창업박람회 참가를 결정했다”며 “백억커피의 메뉴, 운영 방식, 상권 분석 등 소자본 창업과 관련된 정보를 알아갈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제74회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 in COEX는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한자리에 모여 예비 창업자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을 제공하는 행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