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CGV가 동남아시아 사업 호조와 CJ올리브네트웍스의 자회사 신규 편입으로 성장세를 이어갔다.
CJ CGV는 올해 2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 223억원, 매출 4299억원을 달성했다고 8일 공시했다.
5분기 연속 영업이익 흑자다.
CGV는 국내 관람객이 증가했고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를 비롯한 글로벌에서도 영화 시장 회복에 따라 매출이 성장했다. 또 자회사인 CJ 올리브네트웍스의 신규 편입에 따른 효과가 영업이익에 반영되며 흑자 규모가 확대됐다고 설명했다.
국내에서는 ‘범죄도시4’ 가 1150만 관객을 돌파한 데 이어 ‘인사이드 아웃 2’가 흥행하며 매출 1937억원, 영업이익 38억원을 기록했다. 관람객의 증가로 식음료(F&B)와 다양한 MD 상품 등 컨세션 사업 및 광고 사업 등 고수익 사업의 매출 비중이 늘었다.
자회사인 CJ 4D플렉스는 매출 234억원, 영업이익 50억원을 올렸다. 매출은 지난해 개봉한 ‘방탄소년단: 옛 투 컴 인 시네마’ 기저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다소 줄었다. 반면 영업이익은 ScreenX 특화 콘텐츠 흥행으로 증가했다.
해외사업을 보면, 중국에서는 매출 495억원과 영업손실 89억원을 기록했다. 로컬 기대작의 부족으로 매출이 축소되며 전년 동기 대비 적자폭이 확대됐다. CGV는 비용 절감 및 부진 사이트 폐점 등 효율적인 사이트 구조 개선으로 손실폭을 최소화했다고 설명했다.
베트남에서는 매출 553억원, 영업이익 87억원으로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실적을 뛰어넘는 성과를 달성했다. 역대 박스오피스 2위를 기록한 로컬 콘텐츠 ‘LAT MAT7(랏맛7)’의 흥행으로 영화 시장이 성장하면서 컨세션, 광고 등 부문의 실적도 개선됐다.
인도네시아의 경우 매출 301억원, 영업이익 70억원을 각각 올렸다. 'VINA(비나)', 'SIKSA KUBUR(식사 꾸부르)' 등 로컬 콘텐츠의 흥행 효과다. 더불어 1분기 흥행을 이끈 ‘파묘’에 이어 태국 로컬 콘텐츠 ‘LAHNMAH(란마)’ 등 콘텐츠의 공급망 확대도 주효했다. 매출 신장에 따라 영업이익을 초과 달성했다.
튀르키예에서는 매출 298억원을 냈다. 영업손실우 전년 동기 대비 6억원 개선한 20억원을 기록했다. 초인플레이션 영향에도 ‘인사이드 아웃 2’, ‘쿵푸팬더 4’ 등 할리우드 콘텐츠가 흥행하며 매출이 늘었다. 판관비 체질개선 효과로 적자폭이 줄었다.
특히 6월 초 CJ CGV에 편입된 CJ 올리브네트웍스는 신규 편입 시점인 6월부터 2분기 손익에 반영됐다. 한 달간 매출과 영업이익은 661억원 91억원으로 집계됐다.
허민회 CJ CGV 대표는 “2분기에 CJ 올리브네트웍스가 신규로 편입돼 향후 NEXT CGV를 통한 본격적인 시너지 창출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3분기에는 다양한 기대작들을 ScreenX와 4DX 등 기술특별관을 통해 선보이는 만큼 콘텐츠의 가치를 높여 이를 토대로 성장세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