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 슈거, 당 걱정 없이 달콤한 간식 맛보세요!
제로 슈거, 당 걱정 없이 달콤한 간식 맛보세요!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8.09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U 저당식품 트렌드 이끌어
왕가탕후루, 제로슈거 제품 선봬
CU가 제로슈거 저당 식품을 출시했다. [제공=CU]

프랜차이즈 편의점 CU가 차별화 스낵 시리즈 ‘Get balanced’의 라인업을 제로 슈거까지 확대하고 업계 내 저당 식품 트렌드를 이끌어간다.

CU의 Get balanced는 ‘건강하고 즐거운 한입’이란 콘셉트로 만든 건강 스낵 시리즈로, 프로틴 칩, 두부 칩 등 10여 종의 제품을 운영 중이다.

CU는 최근 혈당 다이어트 등 당류 섭취가 소비자들 사이 이슈로 떠오르며 저당 상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자 차별화 스낵 상품으로도 저당 라인업을 기획했다.

또한, CU가 저당, 저칼로리 콘셉트로 내놓은 차별화 아이스크림 ‘라라스윗’은 해마다 판매가 폭발적으로 늘면서 업계 내 저당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이 같은 추세에 맞춰 이번에 CU가 선보이는 Get balanced 저당 라인업은 ‘제로 슈거 초코별 스낵, 로우 슈거 딸기별 스낵(각 2,000원)’ 2종을 선보였다.

해당 제품들은 업계 최초로 설탕 대신 대체당을 사용해 출시하는 차별화 스낵이다. 이로써 기존의 초코, 딸기 과자 특유의 단맛은 그대로 유지하되 당 함유량은 0~1g으로 대폭 낮췄다.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김준휘 MD는 “일상 속에서 건강 관리에 힘쓰는 소비자들이 급증하면서 편의점에서도 건강이 주요 키워드가 되고 있다”며 “CU는 앞으로도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는 차별화 상품들을 가장 먼저 내놓고 업계 내 상품 트렌드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왕가탕후루가 제로슈거달콤스윗트리를 선보였다. [제공=왕가탕후루]

탕후루 전문 브랜드 '달콤왕가탕후루'가 새로운 메뉴인 '제로슈거달콤스윗트리'를 선보였다.

달콤왕가탕후루는 고객에게 더욱 건강한 디저트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제로슈거 제품인 '달콤스윗트리'를 개발 및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설탕무첨가로 기존 탕후루의 맛과 식감을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이소말트를 포함한 8가지의 대체 성분을 배합하여 달콤한 맛을 내면서도 대체당 특유의 맛을 최소화했다.

아울러 달콤스윗트리를 활용한 설탕 무첨가 탕후루는 코팅 두께를 30% 이상 줄이는 새로운 제조 공법을 도입하여 기존 설탕 사용 제품 대비 더욱 아삭한 식감을 자랑한다.

가격 측면에서도 소비자 부담을 줄이기 위한 노력이 돋보인다. 제로슈거달콤스윗트리 제품은 기존설탕대비 8배 대체당의 높은 원가에도 불구하고 기존 가격에서 단 500원 더 높게 책정됐다.

달콤왕가탕후루는 앞으로도 전통의 맛과 건강 트렌드를 결합한 메뉴들을 선보이며 소비 수요를 확보한다는 계획이다. 이로써 건강한 디저트를 지향하는 브랜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