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비전문점 청기와타운이 세븐일레븐에 왔다!
갈비전문점 청기와타운이 세븐일레븐에 왔다!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8.12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기와타운 RMR 선보이며 MZ 열광 맛집으로 변신!
세븐일레븐이 청기와타운과 협업한 RMR 상품을 선보였다. [제공=세븐일레븐]

프랜차이즈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MZ세대 사이에서 힙한 갈비전문점으로 소문난 청기와타운과 협업한 RMR 상품을 선보였다.

고물가로 인해 외식비 부담이 늘자 주머니가 가벼운 MZ세대 고객들이 유명 맛집의 인기 메뉴를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는 RMR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편의점을 자주 찾는 것이다.

청기와타운은 외국에서 한번 마추쳤을 법한 레트로 감성이 물씬 풍기는 LA 한인타운 콘셉트의 코리안 BBQ전문점으로 MZ세대에게는 힙한 갈비전문점으로 입소문이 나있다.

양념갈비와 무생채볶음밥 등의 시그니처 메뉴와 화려한 색감의 한인타운 인테리어로 젊은 대학생과 직장인들의 저녁식사 및 회식자리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에 세븐일레븐이 청기와타운과 함께 출시하는 RMR 상품은 총 5종으로 ‘청기와타운 갈비정식도시락’, ‘청기와타운 갈비무생채볶음밥삼각김밥’, ‘청기와타운 무생채갈비김밥’, ‘청기와타운 콘샐러드샌드위치’, ‘청기와타운 갈비롱버거’ 등이다.  

세븐일레븐은 청기와타운과 함께 수개월 동안 머리를 맞댄 끝에 편의점 간편식에 최적화된 청기와타운 비법 레시피 양념과 소스를 개발해 청기와타운 시그니처 메뉴의 맛을 도시락과 삼각김밥 등으로 그대로 옮겨왔다.

‘청기와타운 갈비정식도시락’은 청기와타운의 맛을 그대로 살린 돼지갈비와 K-고깃집의 국룰인 강된장을 함께 구성한 완벽한 한상 도시락이며, ‘청기와타운 갈비무생채볶음밥삼각’은 청기와타운의 시그니처메뉴 무생채볶음밥을 삼각김밥에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맛을 구현했다.

‘청기와타운 무생채갈비김밥’은 무생채볶음밥 위에 양념갈비를 올리고 김으로 싸먹는 청기와타운 추천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했으며, ‘청기와타운 콘샐러드샌드위치’는 청기와타운 인기 사이드디쉬인 콘샐러드를 아침과 점심에 간편하게 즐기기 좋게 식빵과 함께 구성한 샌드위치이다. 마지막으로 ‘청기와타운 롱갈비버거’는 청기타운의 돼지갈비맛 패티와 데리야끼소스로 구성된 롱버거로 한식과 양식을 이색적으로 조합했다.

김하영 세븐일레븐 푸드팀 MD는 “최근 고물가 등으로 저렴하게 간편하게 맛집 메뉴를 맛볼 수 있는 편의점 RMR 상품에 대한 젊은 고객들의 구매가 계속 증가하는 추세”라며 “MZ세대가 열광하는 맛집과의 콜라보를 늘리기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