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은 콘텐츠 플랫폼 ‘까통’의 첫 프로젝트로 인기 유튜브 애니메이션 ‘빵빵이의 일상’과 협업한 신제품 8종을 공개한다고 19일 밝혔다.
‘까통’은 ‘맛있는 만화빵’이라는 의미의 삼립이 새롭게 선보이는 콘텐츠 플랫폼이다. 소비자들이 좋아하는 웹툰, 애니메이션 등의 콘텐츠 지식재산권(IP)과 협업해 제품을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삼립은 ‘까통’ 첫 프로젝트로 유튜브 구독자 230만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브 애니메이션 ‘빵빵이의 일상’과의 협업을 통해 신제품 8종을 선보인다. ‘빵빵이의 일상’은 등장인물을 통해 Z세대가 공감하는 생활 속 에피소드를 개그감 있게 풀어내 인기를 얻고 있는 애니메이션 콘텐츠다.
신제품은 빵빵이의 일상 팝업스토어 ‘빵빵이와 옥지의 만물상’을 통해 선공개됐다. 특히 팝업 현장에서 구매한 제품에 따라 빵빵이의 일상과 협업한 띠부씰 북과 스페셜 패키지 등을 일일 한정 증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팝업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제품은 △빙글뱅글 메론 빵빵롤 △매콤빵빵 양념치킨브레드 △빵빵선인장쿠키 △달콤빵빵 팥타치오빵 △상큼빵빵 레몬치즈슈 △쫀득빵빵 백앙큼 △매콤빵빵 할라피뇨 불고기 부리또 △매콤빵빵 마라로제치킨 부리또까지 8종이다.
제품에는 빵빵이의 일상 아트웍 띠부씰 115종을 동봉했다. 22일부터 순차적으로 편의점 및 슈퍼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삼립은 다음달 18일까지 해피포인트 앱(애플리케이션)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펼친다. ‘빵빵이 잡기 게임 이벤트’는 까통빵을 들고 있는 빵빵이를 제한 시간 내에 3번 잡으면 해피포인트 최대 5000포인트를 증정한다.
제품에 동봉된 띠부씰에 기재된 행운코드를 앱에 입력하고 적립한 스탬프 수에 따라 경품과 해피포인트를 증정하는 ‘빵빵이 띠부씰 모으기 이벤트’도 진행한다.
삼립 브랜드 담당자는 “포켓몬빵 등 ‘캐릭터빵’ 시장 리딩에 이어 인기 콘텐츠 IP와의 협업을 강화해 ‘콘텐츠빵’ 시장을 새롭게 개척해 나가겠다”며 “고객들의 의견을 반영해 콘텐츠 IP를 발굴하고 판매 수익금을 활용해 신진 작가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상생활동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