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세대학교 미래교육원은 ‘제8기 연세 디지털혁신 마케팅유통&금융 최고전문가과정’은 디지털 혁신 기반의 창의적 융합혁신 경영리더를 양성하기 위해 크게 6개 모듈로 교육과정이 구성 운영된다.
모듈 1은 ‘저성장시대, 디지털기반의 창의적 융합혁신 경영리더의 길’을 주제로 진행된다. 모듈2는 ‘온라인 커머스와 마케팅유통&금융 혁신’을 주제로, 모듈3은 ‘AI와 마케팅유통&금융 혁신’을 주제로 진행되며 모듈4는 ‘웹3.0 시대와 마케팅유통&금융 혁신’을 주제로 진행된다.
모듈5는 저성장 시대, 매출과 수익성 향상을 위한 마케팅, 유통, 물류, 조직운영 전략을 주제로 진행되고 모듈6은 실전 체험 워크숍(2회 예정)으로 진행된다. 본 수강에 앞서 필독서 마케팅, 소매유통경영, 프랜차이즈관리 해설과 과정 전반의 학습가이드도 제공된다.
강의는 업계 최고의 경영 컨설턴트와 학계 최고의 권위자가 담당한다.
오세조 연세대 미래교육원 ‘연세 디지털혁신 마케팅유통&금융 최고전문가과정’ 책임교수(연세대 경영학과 마케팅/유통전공 명예교수)를 비롯해 이금룡 코글로닷컴 회장 겸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회장(옥션 창업자), 이윤재 지누스 창업자, 김동수 김&장 ESG경영연구소장, 이계우 아쿠아픽 대표 겸 한국산업단지경영자총연합회 회장, 강형근 H&K Company 대표, 최낙삼 좋은상품연구소 소장, 조병대 KS에셋창업원 대표, 박명규 힐스로보틱스 대표 등이 강사로 참여한다.
실제 그동안 ‘연세 디지털혁신 마케팅유통&금융 최고전문가과정’에 농협경제지주㈜, ㈜농협목우촌, 대한상공회의소 유통물류진흥원, 롯데마트&슈퍼, ㈜한미금융그룹, 하나증권, DGB금융지주, GS리테일㈜, 애니자임(주), 조인(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참여하고 있다.
연세대 미래교육원은 신청자 모집 마감 이후 9월 26일부터 2025년 1월 16일까지 총 16주간 매주 목요일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연세대 이윤재관 4층 고급강의실에서 ‘제8기 연세 디지털혁신 마케팅유통&금융 최고전문가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오세조 연세 디지털혁신 마케팅유통&금융 최고전문가과정 책임교수는 “2024년 우리 기업과 사회단체는 국내외의 불확실한 정치·경제 환경 속에서 저성장시대를 맞이하며 새로운 활로를 개척해 나가야 할 절대절명의 시간을 맞고 있다”면서 "제8기 연세 디지털혁신 마케팅유통&금융 최고전문가과정은 경영인들과 비영리 사회단체(NGO)의 임직원들이 저성장 경기침체 시대를 지혜롭게 극복하는 데 매우 시의적절하고 유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교육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연세대 미래교육원 홈페이지 참조.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