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 민선8기 시정 발전 아이디어 보고회 개최
문경, 민선8기 시정 발전 아이디어 보고회 개최
  • 김병식 기자
  • 승인 2024.08.29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 퍼포먼스로 직원 의지도 다져
(사진=문경시)
(사진=문경시)

 

경북 문경시는 지난 2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8기 시정 발전 아이디어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는 직원들의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 발굴하여 시정 발전 전략에 접목함으로써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직원과 소통하며 앞으로의 시정 운영 방향에 대해 함께 논의하기 위해 마련했다.

(사진=문경시)
(사진=문경시)

 

접수된 아이디어는 대학·기업 유치 6건, 스포츠·체육 4건, 문화·관광 35건, 농업·농촌 8건, 교육·복지 17건, 시민 편의 17건, 기타사업 16건을 포함 총 103건이며, 이중 1차 사전심사를 통해 39건을 선정하고 이날 보고회를 가졌다.

세부 사업으로는 ‘문경 속 촬영 성지를 찾아서’홍보사이트 운영, 공공형 실내놀이터 조성, 영강체육공원 파크골프장 조성, 공공산후조리원 건립, 직원 친절 마일리지 제도사업, 모전근린공원 놀이터 쿨링포그 설치 등 시민 편의와 시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시됐다.

시는 제시된 아이디어에 대한 부서 검토와 실행 가능성 및 사업효과 등을 분석하여 내년도 본예산에 반영 후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사진=문경시)
(사진=문경시)

 

한편 이날 보고회에는 120여 명의 직원이 참석했으며,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를 염원하는 퍼포먼스를 전개하여, 문경 유치를 향한 직원들의 하나된 의지를 다졌다.

신현국 시장은 “직원들의 작은 아이디어가 문경의 미래를 바꾼다며, 앞으로도 시정 발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생각과 의견을 함께 공유하고, 제2중앙경찰학교 유치에 모든 시민이 적극적인 유치 활동을 펼치고 있는 만큼 직원들도 반드시 문경으로 유치될 수 있도록 열과 성을 다해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