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가을 시즌 대표 음료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를 필두로 가을과 어울리는 다채로운 풍미의 신규 음료와 푸드 등을 새롭게 선보이는 가을 프로모션을 시작했다.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는 2019년을 시작으로 매년 가을 시즌을 알리는 시그니처 음료로 사랑받으며, 올해 역시 첫 출시 때의 맛과 풍미 그대로 돌아왔다.
또 글로벌 스타벅스에서 사랑받는 펌킨 스파이스 라떼를 국내 버전으로 재해석한 ‘펌킨 스파이스 오트 아이스 쉐이큰 에스프레소’도 만나볼 수 있다.
청포도의 상큼함과 유자청의 달콤 쌉싸름한 맛의 조화로 청량함이 돋보이는 ‘청포도 유자 레모네이드 리프레셔’는 늦더위에 에너지 충전이 필요할 때 즐기기 좋다.
아울러, 산처럼 쌓아 올린 부드러운 밤 크림에 초코 크레이프를 겹겹이 쌓아 올린 ‘몽블랑 초코 크레이프 케이크’, 국내산 밤 다이스를 사용하여 촉촉하고 부드러운 브레드에 달콤한 밤 페이스트와 앙금을 담은 ‘폴 인 왕밤빵’, 국내산 보늬 밤을 고소한 패스츄리에 통째로 담은 ‘우리 보늬 밤 패스츄리’ 등 대표적인 가을 열매인 밤을 활용한 신규 푸드도 새롭게 출시했다.
노릇한 사워도우에 치즈, 햄, 발사믹 어니언이 샌드되어 마치 따뜻한 어니언 크림 수프를 먹는 듯한 든든한 사이즈의 ‘멜팅 치즈 햄&어니언 샌드위치’와 진한 치즈 케이크에 상큼한 블루베리 잼이 어우러진 ‘블루베리 마블 치즈 케이크’도 즐길 수 있다.
이번 가을 시즌에는 독서의 계절을 맞아 오랜 헤리티지를 자랑하는 세계 최대의 출판사 ‘펭귄 랜덤 하우스’와 협업하여, 가을의 일상 속 책과 커피를 즐기는 사람들의 모습과 풍경을 담은 트렌디한 MD 상품도 선보인다.
귀여운 펭귄 로고와 오렌지 컬러를 활용한 ‘펭귄북스 FEJ 보온병 500ml’과 넉넉한 크기로 수납에 실용성을 높인 ‘펭귄북스 빅북백’, 스타벅스 브랜드 이름을 탄생시킨 소설 모비딕을 모티브로 디자인된 ‘SS 펭귄북스 토비 텀블러 473ml’ 등 다양한 협업 상품에 가을 감성을 담았다.
스타벅스는 이번 가을 프로모션을 기념해 9월 5일까지 가을 신규 음료 3종을 사이렌 오더로 구매 시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9월 12일까지는 가을 음료 2종(블랙 글레이즈드 라떼, 펌킨 스파이스 오트 아이스 쉐이큰 에스프레소)을 포함해 이벤트 음료 10종 중 5종 이상의 스탬프 적립 시 톨 사이즈 음료와 쁘띠 까눌레를 세트로 즐길 수 있는 쿠폰을 증정하는 ‘페르소나 e-스탬프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6일부터는 개점 25주년을 기념하여 ‘펭귄 랜덤 하우스’와 함께 준비한 도서 2종 중 1종을 랜덤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블론드 커피 음료를 포함해 15,000원 이상 구매 시, 스타벅스라는 이름을 탄생시킨 소설 모비딕에 대한 이야기를 담은 ‘MOBY-DICK: 모비 딕, 다섯 개의 시선’과 예술적 영감이 샘솟는 공간으로서의 카페 이야기를 담은 ‘BOOK&COFFEE 인터뷰: 작업실로서의 카페’ 2종의 도서 중 선착순으로 랜덤 증정한다.
스타벅스 김범수 마케팅담당은 “가을이 왔음을 알리는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를 포함해 다채롭게 준비된 가을 프로모션 상품과 이벤트를 통해 스타벅스와 함께 하는 풍성한 가을, 더 좋은 하루를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스타벅스는 추석을 앞두고 특별한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도자기 브랜드 무자기와 협업한 미니잔 세트와 플레이트를 비롯해, 명절에 집에서도 손쉽게 커피를 즐길 수 있도록 커피 드립백이 포함된 다양한 선물 세트를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