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억커피, 베이글 베이커리 업그레이드 … 탕종 베이글 리뉴얼 출시
백억커피, 베이글 베이커리 업그레이드 … 탕종 베이글 리뉴얼 출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09.05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억커피가 탕종 베이글 및 크림치즈를 선보였다. [제공=백억커피]

시네마 메뉴 컨셉 카페 백억커피가 기존 베이글 메뉴를 업그레이드한 탕종 베이글 및 크림치즈 각 3종을 출시했다.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베이글은 탕종 베이글로 일반 베이글과는 달리 따뜻한 물을 넣어 반죽하는 탕종 방식으로 만들어 더 쫄깃한 식감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소비자 평가를 통해 좋은 반응을 부른 어니언, 무화과 블루베리 3가지 맛에 대파 크림치즈, 무화과 크림치즈, 블루베리 크림치즈로 구성해 베이글과 크림치즈의 맛이 가장 잘어울리도록 구성했다.

탕종 베이글 업그레이드 출시는 기존 바질토마토크림치즈 베이글, 어니언크림치즈 베이글의 제품 대비 품질과 맛, 외형을 강화했다. 크림치즈를 분리 공급해 매장에서 더욱 완성도 있는 메뉴 제공이 가능해졌다.

백억커피는 탕종 베이글 업그레이드 출시를 계기로 쉬운 레시피를 고수하면서도 맛과 퀄리티를 높일 수 있는 방식으로 기존 메뉴를 개선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백억커피 관계자는 "볶음밥, 떡볶이, 핫도그, 핫바 등 이미 식사 대용으로 가능한 메뉴들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라며 “베이커리류도 업그레이드해 다양한 카테고리를 통해서 가맹점 매출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개발과정에서 꼼꼼하게 챙겼다”고 설명했다.

한편, 백억커피는 올해 2024년도에만 36종의 신메뉴를 선보이면서 ‘반박자 빠른 신메뉴 출시’라는 제품 개발 전략을 이어가고 있다.

신메뉴 출시를 다양하게 가져가면서도 매장에서 간단하게 완성할 수 있도록 레시피 및 제품을 개발하고 매장 원재료 관리의 효율성을 위해 기존 메뉴에 사용된 원재료를 공용으로 쓰거나 공급 규격을 관리하는 등의 매장 운영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카페 프랜차이즈 소자본 창업 브랜드 백억커피는 최근 150호점을 돌파해 소자본 저가 커피 창업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