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중구청 1,000인분 한우 시식행사 성황리 마쳐
문경약돌한우축제 개최 오는 10월 4일~6일까지 문경새재 홍보
문경약돌한우축제 개최 오는 10월 4일~6일까지 문경새재 홍보
경북 문경시는 지난 4일 ‘서울의 심장이자 경제, 문화, 언론 및 유통의 중추’인 중구청에서 제13회를 맞는 문경약돌한우축제의 성공적인 개최 홍보를 위해 약돌 한우 시식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구청 행사장을 방문해 주신 시민들을 위해 약 1,000인분의 약돌한우 시식프로그램을 사전 홍보없이 기획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수많은 시민들이 몰려들어 약돌한우의 뛰어난 맛과 품질을 경험했으며, 행사 시작과 동시에 빠르게 소진되어 중구청 시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반응을 이끌어 냈다고 전했다.
문경시 관계자는 “서울 시민들이 문경 한우의 우수성을 직접 체험하고, 다가오는 문경약돌 한우축제에 대한 기대감을 보여주셔서 매우 기쁘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이 약돌 한우에 대해 긍정적인 인식을 가지게 된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문경약돌한우축제는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가을의 절경을 자랑하는 문경새재도립공원에서 개최되며 10월 4일 개막식 축하공연에는 장민호, 마이진, 오유진, 신성 등 가수공연과 함께 약돌한우를 현장에서 20%~ 33% 저렴한 가격에 구매 및 시식할 수 있는 특별 행사가 진행된다.
그 밖에도 가족 단위 방문객들을 위해 어린이들을 위한 에어바운스, 로데오 놀이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신아일보] 문경/ 김병식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