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표준협회, 디지털고객경험지수…종합가전 최고점 획득
삼성전자를 이용하는 소비자가 구매 전·중·후 단계에서 모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삼성전자는 지난 5일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한 '디지털고객경험지수(DCXI)'에서 종합가전 부문 최고점을 받아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디지털고객경험지수는 종합가전·자동차·은행 등 15개 산업 분야의 총 48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한다.
소비자가 디지털 채널에서 제품을 구매할 때에 대한 만족도를 평가하며 정보 품질(완전성·정확성), 시스템 품질(신뢰성·사용용이성), 개인화 요인(공감성·프라이버시)에 대한 경험 수준을 측정한다.
삼성전자는 구매 전 단계뿐 아니라 배송설치와 사용정보 교육, 유지보수 관리 영역인 구매 후 단계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신뢰성, 완전성, 정보 품질, 최신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삼성전자는 '삼성닷컴' 채널에서 하나의 카테고리 내 다양한 모델들의 특징을 한 눈에 비교할 수 있는 '비교하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제품별 주요 AI 기능의 활용 예시를 'AI 라이프 페이지'에서 소개하는 중이다.
이무형 삼성전자 DA사업부 부사장은 "삼성전자는 연결성을 기반으로 고객의 구매 여정 속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소비자에게 직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삼성의 AI 가전을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신뢰성을 높여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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