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멤버스’ 가입자가 서비스 출시 13개월 만에 100만명을 돌파했다. 특히 회원 대부분이 재구독할 만큼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3일 컬리에 따르면, 컬리멤버스는 월 이용료 1900원을 내면 2000원을 즉시 적립금으로 돌려받는 멤버십 서비스다.
컬리멤버스는 ‘무료배송형’과 ‘할인형’으로 쿠폰팩 선택이 가능하다. ‘무료배송형’은 2만원 이상 구매 시 매일 무료배송 혜택을, ‘할인형’은 구매 금액별 더 높은 할인율을 각각 제공한다. 이외 최대 7%의 적립금과 CU·커피빈·롯데시네마 등 라이프스타일 제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컬리멤버스는 지난해 8월 론칭 이후 꾸준한 성장세를 보이다 지난 7월 무료배송 혜택이 추가된 후 가입자 증가 폭이 더욱 커졌다. 여기에 최대 46% 할인이 적용되는 ‘일일특가’ 등 멤버스 한정 판매까지 혜택이 확대되면서 월 가입자 증가세는 기존 대비 4배 이상 늘었다.
특히 멤버십 만족도 지표인 재구독율은 97%에 달했다. 컬리는 서비스의 외형 성장뿐 아니라 내실 다지기도 성공한 것이라고 풀이했다.
멤버스 회원의 구매전환율은 비회원보다 6배 더 큰 것으로 집계됐다. 컬리는 멤버스 대상 배송비와 상품 가격의 허들을 낮춘 것이 구매 확률을 높인 것으로 분석했다. 실제 ‘무료배송형’ 선택 회원 중 무료배송 쿠폰을 사용하는 비율은 50%를 넘었다.
오유미 그로스마케팅 그룹장은 “그간 여러 멤버십 혜택을 다각도로 테스트하며 고객들에게 필요한 혜택을 고민한 결과 가입자 수 100만을 달성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장보기 고객을 위한 멤버스 단독 혜택을 확대해 지금처럼 높은 만족도를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컬리는 이달 30일까지 멤버스 회원 100만명 돌파를 기념해 멤버스 한정 컬리 인기 상품 할인 쿠폰과 ‘컬리 퍼플 박스’를 70% 저렴하게 제공한다. 또 이벤트 기간 내 네이버페이로 멤버스에 처음 가입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네이버포인트 1만원을 지급한다. CJ 기획전 상품 4만원 이상 구매 시 멤버스 단독 1만원 할인 쿠폰도 증정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