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웹툰, 음악 등 도내 다양한 창작 콘텐츠가 모두 한자리에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단지 내 창작발전소 일원에서 ‘2024 강콘페스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해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이 지원한 캐릭터, 웹툰, 음악 등 다양한 창작 콘텐츠를 알리기 위한 행사이다. 캐릭터 팝업스토어, 문화체험, 플리마켓, 성과전시회 등 온 가족이 참여하는 즐거운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행사 기간에는 불닭볶음면의 호치, 퍼니키, 시고르봉 등 캐릭터 굿즈 팝업스토어와 콘텐츠 마켓, 성과 전시가 진행된다.
또한 도자기 핸드페인팅, 음반녹음체험, 타로체험, 캐리커처, 디폼블록, 컬러 증명사진 촬영 등 다양한 무료 체험과 작가를 찾아라, 보물찾기 등 신나는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행사 기간에는 ‘강콘페스타의 현장을 담은 재미있고 참신한 숏폼’을 주제로 숏폼 콘테스트도 함께 진행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10개 작품을 선정하여 총 500만 원의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도내의 우수한 창작 콘텐츠를 널리 알릴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운영하는 강원콘텐츠코리아랩은 아이디어 발굴부터 창업까지 단계별 지원을 통해 도내 문화콘텐츠 산업 생태계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