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간 500만명'…롯데홈쇼핑 '광클절' 호응
'5일간 500만명'…롯데홈쇼핑 '광클절' 호응
  • 정지은 기자
  • 승인 2024.10.09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060 신규 가입·구매건수 60% 증가
 롯데홈쇼핑이 지난 3일부터 진행 중인 초대형 쇼핑행사 '광클절'에서 '최유라쇼' 진행하는 모습. [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창사 이래 최대 규모로 진행 중인 초대형 쇼핑행사 ‘광클절’에 5일 동안 500만명이 몰렸다고 9일 밝혔다.

지난 3일부터 진행 중인 광클절 행사는 ‘혜택에 선을 넘다! CrAzY 광클절’을 콘셉트로 △쇼핑 지원금 300억원 △트롯 공연 광클콘서트 초대 △사은품 광클기프트 규모 10배 확대 △CrAzY 브랜드 30개 파격 조건 △모바일 타임특가 광클 10분 등의 쇼핑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행사 첫날부터 롯데홈쇼핑 공식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에는 일일 평균 방문자수 대비 2배 수준의 고객이 몰렸다. 특히 TV홈쇼핑 주요 고객층인 중장년층을 타깃으로 기획한 트롯 콘서트 초대권, 사은품 마케팅이 적중하며 4060 고객 신규 가입, 구매건수 모두 평소 대비 60% 이상 증가했다.

고객 6000명을 초대하는 트롯 콘서트 ‘광클콘서트’ 참가 응모에는 하루 만에 2만5000명이 몰렸으며 행사 5일 동안 응모건수 16만건을 기록했다. 다음달 27일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는 ‘광클콘서트’에는 이찬원, 김희재, 박지현, 손태진, 에녹 등 최정상급 트롯 가수 5인이 참여한다. 

대표 프로그램 ‘최유라쇼’를 통해서는 독일 비타민 ‘오쏘몰 이뮨’, 프리미엄 테이블웨어 브랜드 ‘빌레로이앤보흐’ 등 꾸준히 고객 반응이 좋은 상품을 대거 선보인다. 덴마크 직수입 단백질 ‘덴프스 단백질이야기’, 프랑스 에스테틱 제품 ‘마리아갈랑 크림’ 등 신상품도 론칭한다.

강재준 롯데홈쇼핑 채널본부장은 “창사 이래 최대 규모로 진행 중인 초대형 쇼핑행사 ‘광클절’에 고객이 몰리며 기대 이상의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며 “남은 기간에도 역대 최대 규모의 쇼핑 지원금, 고객 맞춤형 사은품과 함께 합리적인 가격대의 상품을 선보여 많은 분들에게 만족스러운 쇼핑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love1133994@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