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다방에 생명까지 지키는 앞치마 등장!
청년다방에 생명까지 지키는 앞치마 등장!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4.10.13 0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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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임리히어로 앞치마’ 캠페인
하임리히어로 발굴단 [제공=하임리히어로]

떡볶이 프랜차이즈 브랜드인 '청년다방'이 대학생으로 구성된 ‘하임리히어로 발굴단’팀과 함께 기도 막힘 사고의 응급처치법인 ‘하임리히법’을 알리기 위한 공익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하임리히어로 발굴단’ 팀은 LG 계열 광고회사 HSAD가 주최한 광고 공모전 본선 진출팀으로, 동국대학교 김민영(21), 이소민(22), 중앙대학교 김자영(22), 윤서윤(23)으로 구성되어 있다.

‘하임리히어로 발굴단’팀은 기도 막힘 사고의 응급처치법인 ‘하임리히법’을 시민들에게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정확한 하임리히법의 시행 과정이 적힌 일회용 앞치마를 제작하여 음식점에 배포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해당 앞치마는 ‘하임리히어로 앞치마’로, 특히 시민들이 헷갈리는 하임리히법의 정확한 손동작과 압박 위치는 그림으로 담아 시행 방법을 쉽게 이해하고 기억할 수 있도록 고안됐다. 팀원 이소민 씨는 “시민들이 접근하기 쉬운 일상에서 하임리히법을 알릴 방법을 고민하던 와중 ‘음식 섭취 시 한 번 쓰고 버려지는 앞치마를 응급처치법을 알리는 매체로 만든다면 어떨까?’ 하는 아이디어를 떠올렸다”라고 전했다.

체험형 앞치마 매장 모습 [제공=하임리히어 발굴단]

청년다방은 ‘하임리히어로 발굴단’이 주목한 문제의 심각성에 공감해, 하임리히법 시행 과정이 담긴 일회용 앞치마를 수도권 8곳의 매장에 비치하며 캠페인에 동참했다.

하임리히어로 앞치마는 수도권 내 청년다방 8개 지점(강동역점, 강동고덕역점, 건대점, 롯데월드점, 발산역점, 신촌점, 평촌역점, 홍대로데오점)을 비롯한 다양한 음식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앞치마 이용 방법이 담긴 포스터, 하임리히법을 안전하게 체험해 볼 수 있는 체험 인형이 함께 배치됐다.

청년다방 본사 마케팅팀의 윤성민 매니저는 “하임리히법은 매년 증가하는 기도 막힘 사고의 유일한 대처법인데 많은 분들이 정확한 방법을 잘 모르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청년다방의 고객님들이 하임리히법에 대해 인지하시고 응급상황 발생 시 꼭 적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의미 있는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전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