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 중 사과 문경감홍사과 축제 19일 ‘팡파르’
사과 중 사과 문경감홍사과 축제 19일 ‘팡파르’
  • 김병식 기자
  • 승인 2024.10.13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재도립공원 일원서…볼거리·먹거리·즐길거리 풍성
(사진=문경시)
(사진=문경시)

 

경북 문경시는 가을 단풍으로 더 아름다운 문경새재도립공원 일원에서 오는 19일부터 27일까지 제19회 문경사과축제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감홍사과의 고장 문경을 알리고, 가족과 함께 풍성한 가을을 만끽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맞이한다.

특히 올해는 감홍사과가 익는 시기에 맞춰 축제가 열리기 때문에 가장 맛있는 감홍사과를 맛볼 수 있으며, 축제 기간 중 판매하는 감홍사과는 매일 당도 측정, 품질확인 절차를 거쳐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문경감홍사과를 5kg 한박스에 특별할인해 7만원에 판매할 예정이다.

또, 축제 개막은 ‘감홍사과로 문경농업의 새 시대를 연다’는 메시지를 담은 사과 열쇠 퍼포먼스와 이찬원, 박서진, 전유진 등 팬덤 있는 인기가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과 만들기 체험, 포토존 및 쉼터 등을 운영해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추억거리를 제공한다.

(사진=문경시)
(사진=문경시)

 

또한 지난해와 다르게 사과축제장을 제1관문 잔디광장으로 옮겨 가족 단위 관광객들을 위한 어린이 놀이터(에어바운스, 시소 등), 대형 에어 그늘막에서 즐기는 사과낚시, 사과양궁, 럭키박스 체험, 파크골프 체험, 사과모자, 사과손수건 만들기 체험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장을 마련했으며, 축제 마지막 날에는 사과나눔 행사와 사과따기 체험 행사를 진행해 관광객들에게 특별한 체험거리를 제공한다.

더불어 문경사과 홍보관에는 감홍사과 이야기, 감홍사과 터널, 포토존 및 쉼터, 사과 품종별 전시, 문경사과 품평회 출품작 전시 등으로 문경 감홍사과의 우수성을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리고, 감홍사과의 주산지로서 명성을 이어간다.

신현국 시장은 “가을 풍경이 아름다운 문경새재에 오셔서 사과 중에 가장 맛있는 문경감홍사과를 꼭 맛보시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bs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