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댕댕이와 함께하는 힐링의 시간, 즐거움이 가득한 팜-카페!”
강원생명과학고등학교는 19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춘천 시민과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 사업과 연계한 웰니스 스쿨 페스타 ‘댕댕이와 함께하는 팜-카페 나들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강원생명과학고등학교는 농업 산업의 변화와 지역사회 및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2023년 교명 변경과 함께 학과 개편(스마트팜도시농업과, 플라워가드닝과, 반려동물케어과, 카페N디저트과)을 단행하였다.
2024년에는 교육부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로 선정되어 관광농업 분야의 전국 명문 특성화고로 발돋움하고 있다.
협약형 특성화고등학교란 지역에서 교육-취업-정주하는 인재 양성을 위한 고등학교로, 2024년 전국 9개 지역 10개교가 처음으로 선정·발표되었다. 지자체·시도교육청·산업체·특성화고 컨소시엄이 상호 간 협약을 바탕으로 지역 산업에 특화한 직업계고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키친가든을 위한 채소 모종 분양, 자율 분갈이, 반려견 해충 퇴치 스프레이 만들기, 디저트와 커피 만들기 등의 체험프로그램과 반려동물 행동·문제·건강상담, 포토존, 도그쇼, 강아지 놀이터 및 쉼터, 캐리커처, 타로 등의 부대행사, 학교 교육활동 전시 부스 및 푸드트럭 이벤트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된다.
강원생명과학고등학교 김지영 교장은 “이번 행사는 우리 학교의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지역사회와 공유하고, 참여하는 모든 시민, 학생 및 학부모님들에게 즐거운 체험과 공감의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행사에 참여하는 모든 분들이 행복한 경험을 하시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